'군백기' 없다…방탄소년단 슈가 '대취타'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4-03-25 09:44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대취타'가 25일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3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스포티파이 기록에 따르면 슈가는 2023년 케이팝 솔로 가수 중 최초로 전체 크레딧 합산 누적 30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대취타' '해금' '사람 파트2'를 100개 국가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올렸으며 3개 이상의 노래를 100개 국가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올린 최초이자 유일한 래퍼로 기록됐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스포티파이
[사진=스포티파이]
그룹 방탄소년단의 '대취타'가 25일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3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대취타'는 슈가가 솔로 어거스트D 라는 이름으로 발매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다. 2020년 5월 발매돼 100개 국가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대한민국의 전통 행진 음악인 대취타(大吹打) 샘플링이 특징적인데 트랩 비트(Trap Beat)와 태평소, 꽹과리 등의 한국 전통 악기가 어우러지며 국악과 랩의 신선한 조합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조회수가 4억 4000만 회를 넘어섰다. 

특히 최근 미국 대형 스포츠매체인 더애슬래틱 (The Athletic)은 현역 최고 스타라 불리우는 오타니 쇼헤이(다저스)에게 가장 어울리는 케이팝으로 '대취타’를 선정했다. 여기에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또한 3억회를 돌파하며 군 공백기임에도 글로벌적인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스포티파이 기록에 따르면 슈가는 2023년 케이팝 솔로 가수 중 최초로 전체 크레딧 합산 누적 30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대취타' '해금' '사람 파트2'를 100개 국가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올렸으며 3개 이상의 노래를 100개 국가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올린 최초이자 유일한 래퍼로 기록됐다. 

한편 슈가는 작년 4월 솔로 앨범 '디데이' 발매 후 한국, 미국, 일본 등 월드 투어에 나서며 28회의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월드 투어의 마지막 장소인 한국에서의 공연 실황이 담긴 '슈가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무비'가 4월 10일 극장 개봉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