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강남 납치·살해' 이경우·황대한 등 4명에 2심서도 사형 구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소희 기자
입력 2024-03-11 17:5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검찰이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납치·살인을 저지른 이경우(36)·황대한(36)에게 항소심에서도 사형을 구형했다.

    서울고법 형사7부(부장판사 이재권 송미경 김슬기) 심리로 11일 열린 강도살인 등 혐의 공판에서 검찰은 이경우와 황대한, 유상원, 황은희 등 4명에게 사형을 선고해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이경우·황대한과 함께 범행을 저지른 연지호에게는 무기징역을, 피해자를 미행하는 등 범행에 가담한 이모씨에게는 징역 7년을 구형했다.

  • 글자크기 설정
  • 1심, 이경우·황대한 무기징역 선고

2023년 4월 29일 오후 11시46분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 아파트 앞에서 A48씨를 차량으로 납치한 뒤 이튿날 오전 살해하고 대전 대청댐 인근 야산에 시신을 암매장한 혐의강도살인·사체유기로 구속된 3인조 왼쪽부터 이경우36 황대한36 연지호30 202345 사진서울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3년 4월 29일 오후 11시 46분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 아파트 앞에서 A씨를 차량으로 납치한 뒤 이튿날 오전 살해하고 대전 대청댐 인근 야산에 시신을 암매장한 혐의(강도살인·사체유기)로 구속된 3인조. 왼쪽부터 이경우(36), 황대한(36), 연지호(30). 2023.4.5 [사진=서울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검찰이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납치·살인을 저지른 이경우(36)·황대한(36)에게 항소심에서도 사형을 구형했다. 범죄 자금을 제공한 '재력가 부부' 유상원(52)·황은희(50)에게도 사형이 구형됐다.

서울고법 형사7부(부장판사 이재권 송미경 김슬기) 심리로 11일 열린 강도살인 등 혐의 공판에서 검찰은 이경우와 황대한, 유상원, 황은희 등 4명에게 사형을 선고해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이경우·황대한과 함께 범행을 저지른 연지호에게는 무기징역을, 피해자를 미행하는 등 범행에 가담한 이모씨에게는 징역 7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범행에 사용된 약물을 제공한 이경우의 배우자 허모씨에게는 징역 7년으로 1심의 징역 5년보다 구형량을 높였다.

이경우와 황대한, 연지호 등은 지난해 3월 29일 오후 11시 46분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피해자 A씨를 차로 납치하고 이튿날 오전 살해한 뒤 대전 대청댐 인근 야산에 암매장한 혐의(강도살인·강도예비·사체유기)로 그해 5월 구속 기소됐다. 

함께 구속 기소된 유상원·황은희 부부는 가상화폐 투자 실패로 A씨와 갈등을 겪다가 주범 이경우가 2022년 9월 A씨를 납치해 가상화폐를 빼앗고 살해하자고 제안하자 범죄 자금으로 7000만원을 이경우에게 건넨 혐의를 받는다.

지난해 1월부터 3월까지 사무실, 주거지 등에서 피해자를 미행·감시한 이씨는 강도예비 혐의로 구속 기소됐고, 범행에 쓰인 약물을 제공한 허씨는 강도 방조, 절도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앞서 1심 재판부는 "이경우·황대한은 살인의 고의를 부인하고 있고 최초 범행 제안도 자신들이 아니라며 책임을 떠넘기려 하는 등 진심으로 잘못을 뉘우치는지 깊은 의문이 든다"며 이경우와 황대한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했다.

연지호에게는 징역 25년이 선고됐다. 범행 배후로 지목된 유상원·황은희 부부는 살인 혐의가 인정되지 않으면서 각각 징역 8년과 6년이 선고됐다. 범행에 가담한 이씨와 허씨는 각각각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