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이재명 허위사실 공표 혐의 고발...김문기 모르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4-03-06 16:1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인천 계양을에 출마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원 전 장관을 겨냥해 "무관한 척하지만 양평 고속도로 문제에 책임이 있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지 않느냐"고 일침했다.

    이어 "양평 고속도로를 갑자기 대통령 처가 땅 근처로 확 바꿔버린 원 전 장관, 무관한 척 하지만 지금까지 책임 있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지 않느냐"고 덧붙였다.

  • 글자크기 설정
  • 이재명 "양평고속도로 갑자기 대통령 처가 땅으로 바꿔"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인천 계양을에 출마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했다고 밝혔다.
 
원 전 장관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발장 제출 사진을 올려 놓고 "허위사실 유포하고, 서초동에 한 번 가나 두 번 가나 상관은 없습니다만, 국토부 장관 취임하기 전에 일어난 일을 제가 '확 바꾸었다' 하신 것, 나중에 '기억 안 난다'고 하시지는 않겠지요"라고 적었다. 원 전 장관은 이어 "'김문기를 모른다'던 거짓말이 생각나서 하는 말"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원 전 장관을 겨냥해 "무관한 척하지만 양평 고속도로 문제에 책임이 있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지 않느냐“고 일침했다. 이어 "양평 고속도로를 갑자기 대통령 처가 땅 근처로 확 바꿔버린 원 전 장관, 무관한 척 하지만 지금까지 책임 있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지 않느냐"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지금 인천에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노선도 휘는 거 아닌가 그런 걱정을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가 권력을 이런 식으로 사적으로 남용한 의혹이 있는 원 전 장관을 (국민의힘은) 단수로 과감하게 추천했다"고 꼬집었다.
 
한편 이 대표는 민주당 대선 후보였던 당시 방송 인터뷰 등에서 고(故)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을 몰랐다고 발언해 허위 사실을 공표한 혐의를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