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만, 과거 여대생 폭행설로 대인 기피…"절대 때린 적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4-02-21 09:1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사진=채널A 예능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종합격투기 선수 최홍만이 과거 여대생 폭행설에 입을 열었다.

    최홍만은 당시 본인이 운영하는 서울 광진구 한 술집에 손님으로 온 여성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당시 해당 여성이 최홍만에게 맞았다는 글을 온라인에 올려 논란이 됐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채널A 예능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사진=채널A 예능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종합격투기 선수 최홍만이 과거 여대생 폭행설에 입을 열었다. 그는 "절대 때린 적 없다"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최홍만은 지난 20일 방송된 채널A 예능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최홍만은 이날 방송에서 대인기피가 생긴 일화를 밝혔다.

MC 정형돈은 "예전에 한 때 여성을 폭행했다는 기사가 나지 않았느냐"며 지난 2011년 논란이 된 여대생 폭행설을 언급했다.

최홍만은 당시 본인이 운영하는 서울 광진구 한 술집에 손님으로 온 여성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당시 해당 여성이 최홍만에게 맞았다는 글을 온라인에 올려 논란이 됐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는 "그날의 사건이 홍만씨 인생에 굉장히 많은 영향을 준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채널A 예능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사진=채널A 예능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최홍만은 "당시 서울에서 술집을 운영할 때다. 술집 테마는 남자와 여자가 자유롭게 만남을 가지는 방식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남성과 여성이)합석하면  돈이 발생하는데 이때 남자들은 (여자들이) 싫다고 도망갔다. 여자분들이 화가 나 거기 있는 술을 다 마시다 취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더니 저한테 와 '뭐 해달라'며 옷을 잡아당겨 자연스럽게 뿌리쳤다. 이걸 가지고 (여성들이) 경찰에 신고한 것이다. 저는 절대 때린 적 없다"고 해명했다.

최홍만은 해당 사건이 무혐의로 종결됐으나 언론에는 이같은 사실이 나오지 않았다며 아쉬워했다.

오 박사는 최홍만에게 "그 사건이 사람을 대할 때 굉장히 불안하거나 겁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보느냐"고 물었다. 이에 최홍만은 "그때 장사를 시작하며 사람을 많이 만날 때다. 그렇다 보니 그때가 
(대인기피) 시작이었던 거 같다"고 말했다.

한편 최홍만은 지난 2013년 MBC '라디오스타'에서도 해당 사건을 언급한 바 있다. 최홍만은 "당시 주위에 있던 지인들이 상황을 증언해 줘 좋게 합의하고 끝냈다"며 "이런 일이 어릴 때부터 워낙 많아 사람들 눈을 안 본다"고 밝힌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