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형 예비후보 "전략 공천 'NO'...해운대는 경선으로 가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손충남 기자
입력 2024-02-13 17:4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박지형 국민의힘 예비후보(부산 해운대구갑)는 13일 "공관위에서도 공정한 공천을 한다고 이야기했고 대통령께서도 대통령실 출신이나 내각 출신들도 공정하게 경선을 해야 된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저는 당과 대통령실을 믿습니다.

    박 예비후보는 "주민들과 당원이 바라는 인물이 후보가 돼야 하는데 경선을 안하고 전략공천한다는 것은 지역 주민들을 무시하는 행위"라고 일갈했다.

    박 예비후보는 "지역에서 청년들이 정치적 목표와 꿈을 가지고 2~30년 동안 봉사해 오는데, 매번 선거 때마다 나오는 전략공천은 이 같은 청년들의 꿈을 좌절시킨다"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당내 모든 국회의원 선출 절차는 경선룰로 한다고 선거법에 못 박으면 된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공정'과 '상식'으로 탄생한 윤 정부...공정한 경선할 것이라 믿어

박지형 예비후보가 해운대구갑 전략공천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손충남 기자
박지형 예비후보가 해운대구갑 전략공천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손충남 기자]
박지형 국민의힘 예비후보(부산 해운대구갑)는 13일 “공관위에서도 공정한 공천을 한다고 이야기했고 대통령께서도 대통령실 출신이나 내각 출신들도 공정하게 경선을 해야 된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저는 당과 대통령실을 믿습니다. 공정하게 경선해서 후보자를 확정시킬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지역의 전략 공천설에 대해 박 예비후보는 “다른 예비후보 측 사람들이 ‘우리 지역은 전략 공천이다’ 이렇게 소문을 내고 다니니까 이게 말이 되냐는 여론이 많다. 이에 대한 당원들의 반감도 엄청 심하다”며 “지역구 국회의원이면 적어도 지역에 있는 주민들의 대표성을 가지고 있어야 된다. 지역 주민들이 기본적으로 바라는 인물이 돼야 한다”고 꼬집었다.
 
박 예비후보는 “주민들과 당원이 바라는 인물이 후보가 돼야 하는데 경선을 안하고 전략공천한다는 것은 지역 주민들을 무시하는 행위”라고 일갈했다.
 
박 예비후보는 “지역에서 청년들이 정치적 목표와 꿈을 가지고 2~30년 동안 봉사해 오는데, 매번 선거 때마다 나오는 전략공천은 이 같은 청년들의 꿈을 좌절시킨다”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당내 모든 국회의원 선출 절차는 경선룰로 한다고 선거법에 못 박으면 된다”고 말했다. “이후 경선하는 방식을 당에서 정하게 되면 전략공천의 폐해를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예비후보는 “험지, 특히 민주당 득세 지역에 전략공천을 하는 것, 민주당이 현역 의원이고 당협위원장이 불출마했다고 하면 전략공천이 가능하다”면서도, “해운대구갑 지역의 경우 지금 현역 국회의원이 저희 당 아니냐. 이걸 전략 지역으로 봐서 전략공천하기에는 명분이 좀 약한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공관위에서 현직 국회의원이 불출마 선언을 한 경우에 전략공천할 수 있다는 규정을 넣었다”며, “당헌 당규대로 했으면 문제가 없는데 전략공천 지역으로 당헌 당규 외 하나를 더 추가했으니 이것은 좀 문제가 있다. 불공정하다”고 주장했다.
 
박 예비후보는 “당내에서 경선을 통해 공정하게 후보를 결정하게 되면 결과에 승복하게 되고 자연스레 한 팀이 된다”며 “공정의 가치로 창출된 정권이기 때문에 공정하게 경선으로 갈 거라 생각을 하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누군가가 후보자가 된다면 그 후보자를 도와 선거에서 이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지형 예비후보는 ‘해운대 토박이 도시 정비 전문 변호사’라는 타이틀을 들고 나왔다. 해운대에서 초·중·고를 졸업했고 53사단에서 군 복무를 했다.
 
그는 해운대구갑 예비후보로 출마하면서 해운대의 가장 큰 문제로 인구 감소, 교통난, 재개발을 꼽았으며, 53사단 이전, 제3센텀시티 건설, 신해운대 복합환승센터 건립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