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의 독지가 곽재득 ㈜온누리정보통신 대표 거창군에서도 선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거창=김규남 기자
입력 2024-02-12 09:5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남 합천군에서 선행을 베풀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는 합천읍에 거주하는 ㈜온누리정보통신 곽재득 대표가 이웃 지자체인 경남 거창군에서도 선행을 행 해 지역사회에서 칭찬이 자자하다.

    곽 대표의 선행은 여기에 거치지 않는다, 곽 대표는 고향사랑 기부금 이외에도 지난 2022년에는 고향인 거창군 신원면에 400만 원 상당의 간편식을 기부하는가 하면 지난해에는 120만 원 상당의 수박을 어르신들에게 기부하는 등의 수많은 선행을 거창군과 합천군의 지역사회에 해 오고 있다.

    거창군에서 정육점을 운영 하고있는 B 씨는 "요즈음 자기가 나고 자란 고향에서 떠나 객지에서 살면서 곽재득 대표와 같이 이렇게 고향을 잊지않고 지속적인 선행을 베푸는 사람이 몆 사람이 되겠느냐"며 "옛말에 여우도 죽을 때는 고향을 향해 머리를 둔다는 '首狗之心'의 마음을 되새겨 다른 분들도 자기가 태어난 고향을 한번 쯤 생각해 주면 좋겠다.

  • 글자크기 설정
  • 합천군 뿐만 아니라 고향인 거창군에도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 쾌척등 수많은 선행 펼쳐

곽재득 온누리정보통신대표오른쪽이 구인모 거창군수에게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거창군
곽재득 온누리정보통신대표(오른쪽)이 구인모 거창군수에게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거창군]
경남 합천군에서 선행을 베풀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는 합천읍에 거주하는 ㈜온누리정보통신 곽재득 대표가 이웃 지자체인 경남 거창군에서도 선행을 행 해 지역사회에서 칭찬이 자자하다. (관련기사 2024년 2월 6일)
 
지난 7일 곽재득 대표는 거창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쾌척했다고 12일 거창군이 밝혔다.
 
선행의 주인공인 곽재득 대표는 거창군 신원면에서 태어나 유년 시절과 학창 시절을 거창군에서 보낸 거창군과는 뗄래 야 뗄 수 없는 인연이 있다.
 
곽대표는 현재는 합천군에 거주하고 있지만 마음 한구석에는 요람기와 학창시절을 보낸 고향 거창군이 잘되기를 항상 소망해 왔다. 이에 곽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실시 된다는 소식을 접하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0만 원을 쾌척하는 고향에 대한 식지 않은 사랑을 실천으로 보여 줬다.
 
곽 대표의 선행은 여기에 거치지 않는다, 곽 대표는 고향사랑 기부금 이외에도 지난 2022년에는 고향인 거창군 신원면에 400만 원 상당의 간편식을 기부하는가 하면 지난해에는 120만 원 상당의 수박을 어르신들에게 기부하는 등의 수많은 선행을 거창군과 합천군의 지역사회에 해 오고 있다.
 
거창군에서 정육점을 운영 하고있는 B 씨는 “요즈음 자기가 나고 자란 고향에서 떠나 객지에서 살면서 곽재득 대표와 같이 이렇게 고향을 잊지않고 지속적인 선행을 베푸는 사람이 몆 사람이 되겠느냐”며 “옛말에 여우도 죽을 때는 고향을 향해 머리를 둔다는 ‘首狗之心’의 마음을 되새겨 다른 분들도 자기가 태어난 고향을 한번 쯤 생각해 주면 좋겠다. 현재 거창은 수도권 쏠림 현상과 지방 소멸, 인구 감소등 3중고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에서 타지에서 자리 잡고 사는 출향인들이 곽 대표와 같이 고향에 대해 마음을 써 주면 현 상황을 타개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고향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호소했다.
 
곽재득 대표는 “고향인 거창의 발전에 조금이 나마 힘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 내가 낸 기부금이 고향인 거창의 발전에 한 알의 밀알이 돼 움트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해가 바뀐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서 또다시 큰 금액을 기부해 주셔서 감사하다. 곽재득 대표가 기부해 주신 금액은 기금사업을 발굴해 더욱 값지게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