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욱, 부친 故 남궁원 추모..."모든 순간 아들로서 행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건희 기자
입력 2024-02-06 08:3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국회의원 출신 홍정욱 올가니카 회장이 자신의 아버지인 배우 고(故) 남궁원(본명 홍경일)을 추모했다.

    홍 회장은 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살아 숨 쉰 모든 순간 아버지의 아들로서 자랑스럽고 행복했습니다.

    애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라는 글과 고인의 생전 모습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 글자크기 설정
홍정욱 올가니카 회장이 아버지인 故 남궁원을 추모했다 사진연합뉴스
홍정욱 올가니카 회장이 아버지인 고(故) 남궁원을 추모했다. [사진=연합뉴스]

국회의원 출신 홍정욱 올가니카 회장이 자신의 아버지인 배우 고(故) 남궁원(본명 홍경일)을 추모했다.

홍 회장은 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살아 숨 쉰 모든 순간 아버지의 아들로서 자랑스럽고 행복했습니다. 애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라는 글과 고인의 생전 모습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故남궁원이 지난 5일 향년 90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사진연합뉴스
고 남궁원이 지난 5일 향년 90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사진=연합뉴스]

남궁원은 1934년 경기 양평에서 태어났으며, 영화계에 입문했다. 당시 서구적인 외모로 한국의 '그레고리 펙'으로 불렸다. 지난 5일 향년 90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8일 오전 9시 30분이다.

한편 홍 회장은 남궁원의 장남으로 미국 아이비리그 유학 시절 이야기를 담은 저서 '7막 7장'으로 유명세를 탔다. 또한 제18대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현재는 기업인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