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가맹점 사업 경쟁력 강화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4-02-02 15:4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맘스터치가 전국 1400개 가맹점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특히 가맹점주가 직접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할 수 있도록 해 불필요한 중간 이윤을 남기지 않고, 맘스터치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과 지원팀도 무상 지원하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자사 가맹 초기 비용은 주요 경쟁사의 25~45% 수준으로 주요 버거 프랜차이즈 가운데 창업 비용은 가장 낮다"며 "반면 단위면적 당 평균 매출액은 주요 버거 경쟁 브랜드 대비 최대 30% 높은 약 1818만원이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 가맹점의 한 직원이 냉동고에서 재료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가 전국 1400개 가맹점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그간 맘스터치는 전국 1400개 가맹점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품질과 위생 관리 역량을 강화해왔다. 가맹점 스스로 위생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들이 매장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식약처 ‘음식점 위생 등급제 인증’도 적극 장려하고 있다.

특히 개인위생부터 재료와 조리 환경 관리까지 전 과정을 점검하는 ‘위생 관리 11대 원칙’을 수립하고, 이를 활용해 가맹점주가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했다. 바뀐 식품안전 관련 규정과 단체 주문 시 식품안전관리 방안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해 가맹점주를 도왔다.

그 결과, 2019년 51건에 달했던 식약처 행정처분사례는 20년 이래 연평균 34건 수준으로 30%가량 줄었다.

가맹점 신규 수익 창출 기회도 마련했다. ‘그릴드비프버거’ 도입이 대표적인 사례다. 브랜드 최초 수제비프버거인 이 메뉴는 직영점에서 약 1년간 필드 테스트를 거쳐 론칭했다. 회사 측은 비프버거 조리에 필요한 그릴, 인테리어 등 수백만 원 상당의 설비를 무상 제공했다.

최근에는 기존 가맹점에서 추가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피자메뉴를 함께 판매할 수 있는 복합매장 모델을 발굴했다. 실제 매장과 동일한 인테리어와 동선이 구현된 ‘트레이닝센터’에서는 가맹점주에게 메뉴 주문부터 제조, 포장, 제공까지 전 과정의 교육·실습을 체계적으로 진행한다.

현재는 다양한 소비자 먹거리 트렌드에 맞는 메뉴와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강남과 강북 주요 상권에 ‘맘스터치 랩(LAB)’ 매장도 운영 중이다.

맘스터치는 최근 젊은 유동 인구가 밀집해 매장 입점 자체만으로도 브랜드 홍보 효과는 높으나, 임대료 등 높은 고정비로 가맹점 진출이 어려운 역세권, 오피스 등 강남 핵심 상권으로 전략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기존 ‘골목 상권 브랜드’에서 벗어나,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고객 접점을 보유한 대표 브랜드의 이미지 제고하기 위함이다. 비교적 적은 비용을 투입해 투자금을 빠르게 회수할 수 있는 ‘착한 창업 모델’ 역시 맘스터치가 추구하는 상생 모델이다.

맘스터치는 △업계 최저 수준(550만원) 가맹비 책정 △광고비 100% 전액 본사 부담 △업계 최저수준 필수품목 책정 등의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특히 가맹점주가 직접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할 수 있도록 해 불필요한 중간 이윤을 남기지 않고, 맘스터치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과 지원팀도 무상 지원하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자사 가맹 초기 비용은 주요 경쟁사의 25~45% 수준으로 주요 버거 프랜차이즈 가운데 창업 비용은 가장 낮다”며 “반면 단위면적 당 평균 매출액은 주요 버거 경쟁 브랜드 대비 최대 30% 높은 약 1818만원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