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정치권] 민주당, 새 PI 선포..."민주, 미래, 희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4-01-24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언주, 민주당 복당 가능성...한동훈, 당 사무처 순방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운데)가 23일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24일 4월 총선을 앞두고 민주, 미래, 희망의 가치를 담은 새로운 정당 이미지(PI, Party Identity) 선포식을 개최한다. 민주당의 PI 교체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 당대표였던 2015년 12월 이후 처음이다.
 
새 PI는 기존 더불어민주당에서 '더불어'는 작게 흘림체로 바꾸고, '민주당' 글자 크기는 키웠다. 네모 모양의 심볼도 다소 심플하게 변경된다. 이재명 대표가 최고위원회의 직전 직접 설명한다.
 
민생 분야 10호 인재도 발표된다. 민주당은 1호 인재 기후환경 전문가 박지혜 변호사를 시작으로 지난 22일 9호 인재 공영운 전 현대자동차 사장까지 9명의 인재를 영입한 바 있다.
 
지난 18일 윤석열 정부를 비판하며 국민의힘을 탈당한 이언주 전 의원이 이르면 이날 민주당에 복당할 가능성도 있다. 이 대표가 복당을 권유해 현재 '진지하게 고민 중'이다.
 
변호사 겸 기업인이었던 이 전 의원은 2012년 민주통합당(현 민주당) 인재영입으로 정치권에 입성했다. 19대 총선 경기 광명을 지역구에서 당선됐고 2016년 20대 총선 재선에도 성공한다.
 
그러나 친문(문재인) 패권을 비판하며 2017년 탈당, 국민의당과 바른미래당을 거쳐 2020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에 합류했다. 21대 총선에서는 부산 남구을에 출마했지만 박재호 민주당 후보에게 패배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 본관·의원회관·중앙당사에 자리한 당 사무처를 순방하며 당직자들을 격려한다. 당초 전날 예정된 행사였지만, 한 위원장의 충남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 방문에 하루 연기됐다. 한 위원장은 서천 화재 현장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만나 그간의 '갈등설'을 진화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