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런에 웃돈 붙는다고?…'스탠리'만 골라 훔친 20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유진 기자
입력 2024-01-23 16: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찰, 용의자 차량서 텀블러 총 65개(약 333만원어치) 발견

  • 지난해 화재 속 살아남은 텀블러로 화제

미 경찰이 용의자 차량에서 발견한 스탠리 텀블러 사진미국 캘리니아주 새크라멘토 로즈빌 경찰 페이스북 갈무리
미 경찰이 용의자 차량에서 발견한 스탠리 텀블러 [사진=미국 캘리니아주 새크라멘토 로즈빌 경찰 페이스북 갈무리]

미국에서 설립된 이래 가장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텀블러(개인 컵) 브랜드인 '스탠리(Stanley)'가 오픈런, 웃돈 거래에 이어 '싹쓸이 도둑'으로 그 명성(?)을 입증했다.

21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 플레이저 카운티의 로즈빌 경찰은 지난 17일 관내 한 상점에서 도난 신고를 받고 출동해 23세 여성을 절도 혐의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경찰 발표에 따르면 해당 여성은 상점에서 스탠리 텀블러만 골라 모두 65개를 훔쳐 달아났다. 이 여성이 훔친 텀블러의 합계 액수는 2500달러(약 333만원)에 달한다.
 
범행이 벌어진 상점 내 직원들이 이 여성이 쇼핑 카트에 스탠리 텀블러를 가득 채운 뒤 이내 돈을 지불하지 않고 나가는 것을 보고 이를 제지했지만 이 여성은 차에 카트 속 물건을 싣고 그대로 빠져나갔다.
 
미 경찰이 용의자 차량에서 발견한 스탠리 텀블러 사진미국 캘리니아주 새크라멘토 로즈빌 경찰 페이스북 갈무리
미 경찰이 용의자 차량에서 발견한 스탠리 텀블러 [사진=미국 캘리니아주 새크라멘토 로즈빌 경찰 페이스북 갈무리]

이후 신고를 받은 경찰은 고속도로에 진입하는 여성의 차량을 발견하고 멈춰 세웠다. 이 차 트렁크와 조수석에는 스탠리 텀블러가 가득했다.

1913년 설립된 스탠리는 과거 낚시와 등산 등 야외 활동을 하는 이들이 주고객층이었지만 최근 전 세계 친환경 열풍과 더불어 미 MZ세대에게 패션 아이템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화재로 전소된 차에서 타지 않고 발견된 미국 스탠리 텀블러 안에 얼음도 그대로인 채 발견됐다 영상틱톡 갈무리
화재로 전소된 차에서 타지 않고 발견된 미국 스탠리 텀블러. 안에 얼음도 그대로인 채 발견됐다. [영상=틱톡 갈무리]
특히 지난해 화재로 전부 타버린 차량에서 재만 묻은 채 사실상 멀쩡히 발견된 스탠리 텀블러가 소셜미디어인 틱톡에서 화제를 끌며(▶관련 기사 "모두 불탄 차 안 텀블러만 멀쩡"…15초 영상이 '새 차' 선물) 인기가 더욱 높아진 바 있다.

현재 미국에서 정가 45달러(약 6만원)짜리 40온스(1135㎖) 용량의 퀜처 한정판은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고가에 거래되고 있다. 

이에 이번 절도범을 검거한 경찰은 "스탠리(퀜처)가 대유행이지만, 수분 섭취 습관을 충족하려고 범죄에 빠지지는 말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