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강남구청과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 개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상현 기자
입력 2024-01-18 08: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0·50대 경력 인재에 디지털 커리어 지원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조성명 강남구청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신철호 상상우리 대표사진 맨 왼쪽 황성철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장사진 맨 오른쪽이 참석해 센터 개관 기념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그룹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조성명 강남구청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신철호 상상우리 대표(사진 맨 왼쪽), 황성철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장(사진 맨 오른쪽)이 참석해 센터 개관 기념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강남구청과 지난 17일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를 건립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센터는 재취업 등 경제 활동을 희망하는 40·50대 경력 인재들에게 특화된 디지털 교육을 제공하고, 나아가 디지털 일자리로의 진출을 돕는 전용공간이다.

구체적으로 센터는 40·50대 경력 인재들에게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디지털 직무·직능 교육 △디지털 일자리 상담과 취·창업 지원 등 세분화된 과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라벨러, 디지털 마케터, 디지털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커리어로 진출하게 된다.

아울러 센터는 디지털 업무를 실습해 볼 수 있는 2개 디지털 교육 공간과 협업을 위한 코워킹 라운지, 상담 부스 등이 준비돼 있다. 하나금융 측은 센터가 지하철 7호선 강남구청역에 위치해 연간 약 1000명의 중장년층이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하나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가 앞으로도 중장년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플랫폼이자 커뮤니티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