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식 출판 기념회 "검찰 정권의 폐해 밝히기 위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순천=박기현 기자
입력 2024-01-11 0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진짜 검사'출판기념회...1,000여명 인파

신성식 검사장이 쓴 진짜 검사 출판기념회가 10일 오후 순천대 우석홀에서 열렸다 사진박기현기자
신성식 검사장이 쓴 '진짜 검사' 출판기념회가 10일 오후 순천대 우석홀에서 열렸다. [사진=박기현기자]

더불어민주당 4·10 총선 '순천·광양·곡성·구례갑'에 출마를 준비 중인 신성식 검사장이 쓴 '진짜 검사' 출판기념회가 10일 오후 순천대 우석홀에서 열렸다.

출판기념회는 이연희 민주연구원 부위원장과 문진석 국회의원(천안갑)을 비롯해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 강민석 전 청와대 대변인, 손훈모 변호사, 정병회 순천시의장, 강형구·김영진·우성원·이향기 의원, 순천 YMCA 신택호 이사장, 최남휴 순천농협조합장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재명 대표 축전과 홍익표 원내대표, 박지원 전 국정원장, 정성호·김영진·김태년 의원 등은 축하 영상을 통해 "검찰 정권의 폐해를 밝히기 위해서는 '진짜 검사'가 필요한 때"라고 책 출간을 축하했다.

신성식 전 검사장은 이 자리에서 “검사는 사유화할 수도 없고, 사유화해서도 안 된다”며 윤석열 정권을 정면으로 비판했다. 또 그는 “좋은 검사가 나쁜 검사를 잡으러 왔다”며 향후 그의 총선행보를 예측케 했다.

특히 그가 직접 수사한 이재명 대표 변호사비 대납사건에 대해서 “이재명은 먼지 한 톨 나오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날 축하 영상을 보낸 민주당 의원들은 한목소리로 신 전 검사장의 '먼지 한 톨' 발언을 언급하며 현 정권에 맞설 적임자로 신 전 검사장의 역할을 기대해, 향후 그의 행보에 따라 순천과 호남지역 총선 구도에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신성식 전 검사장은 “순천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었다. 순천의 미래를 키우고 일류 순천을 이끌 재목이 필요하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신성식 전 검사장은 창원지검 특수부장, 대검찰청 과학수사1과장, 서을동부지검 형사2부장 등을 거쳐 문재인 정부에서 서울지검 3차장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 등의 굵직한 수사를 지휘했다.

2020년에는 검사장으로 승진해 대검 반부패강력부장, 수원지검장 등 요직을 거친 바 있으며  향후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갑) 출마가 예상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