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英 탄소발자국 인증 획득…'세탁기·냉장고·에어컨' 3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4-01-07 11: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비스포크 그랑데 AI세탁기 등 총 10개 모델…"지속 가능 기술 개발"

삼성전자가 영국 카본 트러스트로부터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7일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3종이 탄소발자국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카본 트러스트는 탈탄소화 시대로의 전환을 위해 영국에서 설립된 비영리 인증기관이다. 제품 소재, 생산, 운송, 사용, 재활용까지 전 생애주기에서 발생한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 및 평가해 탄소발자국 인증을 부여한다.
 
인증받은 제품은 ▲비스포크 그랑데 AI세탁기 6개 ▲비스포크 냉장고 2도어 3개 ▲벽걸이형 무풍에어컨 1개 등 총 10개 모델이다. 이번에 측정된 값은 이후 해당 제품이나 후속 제품 생산 시 탄소 발생량 저감 여부를 평가하는 기준이 된다.
 
삼성전자는 가전제품에 사용하는 플라스틱 부품에 재생 레진 적용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2030년까지 플라스틱 부품의 50%, 2050년까지 모든 플라스틱 부품 내 재생 레진 적용에 대한 목표를 밝히기도 했다.
 
또 ▲폐식용유·폐어망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 ▲미세 플라스틱 저감 필터·코스 적용 ▲스마트싱스 에너지 'AI 절약모드' ▲자원순환센터 운영 등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탄소 배출량 저감 활동을 위한 객관적인 기준을 본격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삼성 생활가전 제품 생애 주기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 기술을 지속 개발해 실질적으로 탄소 배출을 줄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세탁기·냉장고·에어컨 제품과 탄소발자국 인증 로고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세탁기·냉장고·에어컨 제품과 탄소발자국 인증 로고 [사진=삼성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