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4년에도 더 깐깐한 '인천하늘수' 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정성주 기자
입력 2023-12-29 15: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민인지도 향상과 음용문화 확산 위한 인천하늘수 시음 행사 열어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상수도 운영 4대 전략 21개 중점과제 등 시민체감형 2024년 주요업무 계획을 발표하고 상수도본부 앞 음수대에서 음용문화 확산을 위한 시음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인천의 수돗물 ‘인천하늘수’는 2023년 한 해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수돗물 분야 1위 수상, 행정안전부 주관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에서 최고등급(A) 획득, 먹는물 분야 국제평가 7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등 국내·외 기관에서 신뢰성과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2024년에는 △깨끗한 수돗물 안정적 생산·공급 △지속가능 최적 상수도 관리체계 마련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 상수도’ △상수도 경영합리화 등 4대 추진 전략과 21개 중점과 제를 추진한다.

특히 내년 핵심 추진사업으로 △물 부족, 섬 지역의 급수 공급시설 확충 △행정구역 개편 연계, 영종수도사업소(가칭) 신설 추진 △최고 품질의 수돗물, 고정수 처리시설 확대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어진 시음 행사에서는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국제 인증을 받은 인천의 수돗물 ‘인천하늘수’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더 깐깐한‘인천하늘수’를 생산·공급하겠다는 의미와 함께 2024년 갑진년을 맞이하는 각오를 다졌다.

김인수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인천하늘수는 국제표준 ISO 2만 2000 인증을 받고 식품에 준하는 192개 수질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확인받은 깨끗한 수돗물”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인천하늘수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