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BTS부대 격려방문..."北도발에 즉각 보복 대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3-12-28 1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육군 제5보병사단 방문..."북한은 선제 핵 사용 명시하는 세계 유일한 나라"

최전방 근무 장병 격려 치하하는 윤석열 대통령
    연천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연말연시를 맞아 28일 경기도 연천군 중부 전선 육군 제5보병사단 열쇠전망대를 방문해 최전방에서 경계 작전 중인 장병들을 격려하며 치하하고 있다  20231228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zjinynacokr2023-12-28 151005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윤석열 대통령이 연말연시를 맞아 28일 경기도 연천군 중부 전선 육군 제5보병사단 열쇠전망대를 방문해 최전방에서 경계 작전 중인 장병들을 격려하며 치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전방부대 육군 제5보병사단을 찾아 "도발을 당하면 즉각 보복 대응하고 나중에 보고해주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제5보병사단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맏형 '진'이 조교로 있고, '지민'과 '정국'이 입소한 곳으로 팬들에게는 'BTS부대'로 불린다.
 
윤 대통령은 이날 장병들을 만나 "북한은 헌법에 침략과 선제 핵 사용을 명시하고 있는 세계 유일한 나라"라며 "그들은 자기들의 정치적 목적에 따라 언제든지 도발을 감행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적의 도발 의지를 즉각 현장에서 단호하게 분쇄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정부는 우리 장병 여러분이 군 복무를 자랑스럽게 여기도록 최선의 지원을 할 것"이라며 "병사의 봉급 인상은 물론 당직 근무비 인상, 또 전방에서 복무하는 초급 간부들의 수당도 인상하면서 여러분의 복지에 대해 충분히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장병들과 닭강정, 너비아니 구이 등으로 오찬을 함께했다. 윤 대통령은 "국군 통수권자로서 오늘 여러분을 이렇게 만나기 위해서 온 것은 여러분에게 고맙다는 얘기를 하기 위한 것"이라고 격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