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공무원들이 직접 만든 '웹툰' 게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박연진 기자
입력 2023-12-08 1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직접 경험통해 관련 산업 실질 도움 정책 방향 모색

  • -웹툰 릴레이 프로젝트 '세상의 모든 피우미에게' 연재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난 12월 6일부터 ‘공무원 웹툰 릴레이 프로젝트’로 직접 제작된 웹툰 세상의 모든 피우미에게를 게재했다 사진창원시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난 12월 6일부터 ‘공무원 웹툰 릴레이 프로젝트’로 직접 제작된 웹툰 <세상의 모든 피우미에게>를 게재했다. [사진=창원시]
웹툰에 관심있는 창원시 공무원들이 콘텐츠 제작자의 필요를 이해하기 위해 직접 웹툰에 도전한다.
 
직급·직렬·부서 등 조건과 관계없이 웹툰 산업에 관심 있는 공무원들이 지난 12월 6일부터 ‘공무원 웹툰 릴레이 프로젝트’로 직접 제작된 웹툰 '세상의 모든 피우미에게'를 게재했다. 

해당 웹툰은 12월 21일까지 3주간 매주 수요일, 목요일에 창원시 공식 블로그에 게재된다.

해당 사업은 공무원들이 직접 콘텐츠 산업을 경험해봄으로써 관내 콘텐츠 산업 종사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 방향을 잡기 위해 시행된 사업이다. 

직원들의 재능기부로만 운영된 웹툰 제작 사업은 글작가 2명, 그림작가 9명으로 구성됐으며 총 6화분의 웹툰을 만들었다. 

창원시 대표 캐릭터 ‘피우미’를 주인공으로 창원의 청년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와 창원의 문화예술을 담은 '세상의 모든 피우미에게'는 직원들의 열렬한 응원과 박수를 받으며 연재를 시작했다.

또한 지난 10월 카카오페이지에서 '서울역 네크로맨서'를 연재하는 경남웹툰캠퍼스 출신의 신지훈, 지성웅 작가와 새쁨북스 대표 조세희 작가를 초빙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해당 간담회에서는 현직 유명 작가의 강의와 조언을 통해 관내 웹툰 산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공무원 웹툰 릴레이 작가들은 앞으로도 열정과 노력을 가지고 창원의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더 흥미로운 주제와 내용으로 차기작을 제작할 예정이다. 

김은자 창원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공무원의 모험이 아름답다. 이런 노력이 모여 창원의 발전이 이루어지리라 믿는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관내 콘텐츠 제작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갈 수 있도록 고민과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