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퀘어 2024 조직개편...투자조직 재편·40대 CIO 발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하은 기자
입력 2023-12-07 16: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핵심 분야별 투자 전문성 제고

서울 중구 소재 SK스퀘어 본사 T타워 사진SK스퀘어
서울 중구 소재 SK스퀘어 본사 T타워. [사진=SK스퀘어]
SK스퀘어는 7일 2024년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SK스퀘어의 조직개편 방향은 기존 포트폴리오 밸류업과 리밸런싱의 실행력을 강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 반도체 등 핵심 분야별 투자 전문성을 제고하고, 급격한 대내외 환경 변화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기능도 재편한다.

이를 위해 기존 투자조직(CIO)을 2개로 재편한다. 반도체를 중심으로 신성장 영역 투자를 담당하는 'CIO 그로스(Growth)'와 기존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고 자산 가치를 높이는 'CIO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나눴다. '듀얼 CIO' 체제를 구축해 CIO별 전문 역량을 고도화하고, 상호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SK스퀘어는 투자지원센터 산하에 '포트폴리오 전략 담당' 조직을 배치해 포트폴리오별 성과와 리스크 관리 기능을 강화해 나간다. 글로벌 복합위기 속 투자 관리 전문성을 대폭 강화함으로써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인다는 계획이다.

'프로젝트 기반 유연한 조직 운영' 체계도 도입한다. 기존의 정형화된 조직·자산 단위가 아닌 프로젝트 단위의 업무 수행 방식을 전면 도입해 성과 창출을 극대화한다는 목표다.

SK스퀘어는 성과주의에 기반해 투자조직에 40대 중반의 송재승 CIO를 발탁 선임했다. 송 CIO는 1979년생으로 골드만삭스 등 대형 투자은행(IB)을 거쳐 2018년 SK에 합류했다. 올해 발렌베리와 SK쉴더스 딜을 성공리에 마무리한 투자 전문가로 투자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부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SK스퀘어는 이번 인사에서 총 6명의 임원을 새롭게 임명했다.
 
주요 보직 현황
△하형일 CIO 그로스 △송재승 CIO 트랜스포메이션 △한명진 투자지원센터장
 
신규 선임 (6명)
△구자성 투자지원센터 포트폴리오 전략 담당 △박태영 CIO 트랜스포메이션 MD △이지은 SK C&C 탤런트 매니지먼트 담당 △박서하 티맵모빌리티 데이터&테크 담당 △김교수 SK플래닛 최고사업책임자(CBO) △손윤정 인크로스 대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