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섬 생물자원 스토리북 – 암태도 편' 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옥현 기자
입력 2023-11-30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암태도 생육 식물과 버섯 정보 담은 책자, 홈페이지에서 무료 열람 가능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이 섬 생물자원 스토리북를 발간했다사진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이 섬 생물자원 스토리북를 발간했다[사진=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관장 류태철)이 2023년 11월 30일 신안 암태도에서 생육하는 식물 5종과 버섯 5종의 정보를 담은 책자, ‘섬 생물자원 스토리북 vol. 2 암태도편’을 공개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22년에는 자원관이 위치한 목포 고하도의 식물분포도를 비롯하여 자생 식물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한 ‘섬 생물자원 스토리북 vol.1 고하도편’을 발간하여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이번에 발간한 책자는 두 번째 스토리북으로 천사섬으로 알려진 신안 암태도의 자생생물을 주인공으로 하여 제작되었다.
 
책자는 총 34페이지로, 일제강점기 항일농민운동 전국 확산에 결정적 계기가 된 소작쟁의 발발지, 암태도에서 만날 수 있는 식물과 버섯에 대한 설화나 전통지식과 함께 식물 표본 사진과 같은 다양한 시각 자료를 곁들여 누구나 흥미롭게 읽어볼 수 있다.
 
이번에 발간한 책자는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방문 관람객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전시관에 비치할 예정이며, 홈페이지에서도 무료 열람할 수 있다.
 
최경민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도서생물융합연구실장은 “매년 새로운 섬을 선정하여 자생생물자원을 확보하고, 생물자원의 다양한 정보를 담은 스토리북을 발간할 예정”이라며,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섬 생물자원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그 가치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