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 김장나눔대축제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4300상자 온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윤중국 기자
입력 2023-11-26 12: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원봉사자들 참가해 저소득층, 사회복지시설에 김장김치 전달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25일 인천애뜰 바닥분수 광장에서 열린 2023 인천 김장나눔 대축제에서 참가자들과 소외계층에 전달할 김장을 담그고 있다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25일 인천애뜰 바닥분수 광장에서 열린 '2023 인천 김장나눔 대축제'에서 참가자들과 소외계층에 전달할 김장을 담그고 있다.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는 시청 애뜰광장에서 ‘인천 김장나눔대축제’가 열렸다고 26일  밝혔다.

260여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해 담근 김장김치 3만 3500여kg(10kg 2835박스, 3.5kg 1471박스)는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된다.

‘인천 김장나눔대축제’는 인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지난 2014년 시작됐는데,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하다가 3년 만인 지난해부터 대면 행사로 열리고 있다.

김장비용은 인천시 공무원들의 그동안 급여 우수리를 모은 기부금과 이마트 인천권역, 신한은행 인천본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하나금융TI, 포스코이앤씨 등 12개의 기업과 기관들의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유정복 인천시장은 “‘인천 김장 나눔대축제’는 기업·단체 등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자원봉사자들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다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인천투어 홈페이지,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인천광역시는 인천투어 홈페이지의 기능 개선 및 관광 홍보에 활용하고자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11월 27일부터 12월 17일까지 총 3주간 진행되며 지역 제한없이 인천투어 홈페이지 방문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 중 300여명을 추첨해 모바일 전자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인데, 당첨자 발표는 12월 22일 인천투어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하고 당첨자에게는 개별적으로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설문조사는 △홈페이지 이용 횟수 △홈페이지 접속 경로 △자주 이용하는 정보 △잘 이용하지 않는 메뉴 △콘텐츠 만족도 △개선해야 할 점 △좀 더 필요한 정보 등 총 11가지 항목으로 구성됐다.

김충진 인천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접수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홈페이지를 개선하는 한편 더 나아가 인천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