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URE, 美 에너지부와 국내 기업 미국 시장 진출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3-11-15 1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라운드테이블 행사 개최하고 투자 관련 정보 제공

  • 미국 청정에너지 시장 진출 위한 금융상담도 진행

정재용 한국무역보험공사 프로젝트금융본부장이 15일 서울 종로구 크레센도 빌딩에서 열린 미국 청정에너지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라운드테이블 행사에서 환영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K-SURE
정재용 한국무역보험공사 프로젝트금융본부장이 15일 서울 종로구 크레센도 빌딩에서 열린 '미국 청정에너지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라운드테이블' 행사에서 환영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K-SURE]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가 미국 에너지부(DOE)와 함께 우리 기업의 '미국 내 청정에너지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라운드테이블' 행사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청정에너지 분야 미국 진출을 모색하는 우리 기업 10개, 글로벌 금융기관 7개, 김앤장 법률사무소 등 총 20개 기관이 참여했다.

미국 DOE는 미국 에너지 정책을 통합 관리하는 정부부처다. 정책 전반과 에너지 기술 연구개발을 관장하며 청정에너지 개발 관련 자금 지원제도도 운영 중이다. 행사에서 K-SURE와 DOE는 미국 진출 지원을 위한 각 기관의 금융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우리 기업과 맞춤형 금융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오전에는 △진출 지원 금융 프로그램 △미국 에너지 분야 투자기회 △미국 청정에너지 분야 투자 관련 주요 규제 △글로벌 금융 관련 ESG 이슈 등 투자 참고 정보를 제공했다. 오후에는 양자 미팅, 3자 미팅 등을 통해 우리 기업이 실제로 준비하고 있는 북미 프로젝트에 대해 맞춤형 금융상담도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날 라운드 테이블에서 발굴한 우리 기업 북미 투자 프로젝트가 내년 중 공동 금융지원 성과를 내도록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앞서 DOE는 지난해 12월 LG에너지솔루션과 제네럴모터스(GM) 합작 미국 투자에 3조2000억원(약 25억 달러) 대출을 승인한 바 있다. 올해 6월 SK온과 미국 포드자동차 합작 투자에 에너지부 역대 최대 규모인 약 11조8000억원(약 92억 달러) 대출을 조건부로 승인한 상태다.

이인호 K-SURE 사장은 "지난 9월 양 기관이 체결한 업무협약이 오늘과 같은 실질적인 협력의 자리로 이어지게 돼 매우 기쁘다"며 "양국 청정에너지 부문 발전과 수출 확대를 위해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했으며 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