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노사공동 ESG경영 선포…"19개 전략과제 이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보경 기자
입력 2023-11-13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노사발전재단 자료노사발전재단
노사발전재단 [자료=노사발전재단]

노사발전재단은 지난 9일 노사가 함께 추구하는 지속가능 미래실현 선도를 위한 '노사발전재단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대환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과 노동부유관기관노동조합 노사발전재단 지부 위원장, 노사발전재단 노동조합 위원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웃같은 환경, 상생하는 사회, 건전한 경영'이라는 슬로건을 설정했다. 공동 목표로 △탄소중립과 친환경 공공기관 실현 동참 △지역사회 동반성장 선도 △투명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확립을 위한 책임경영 등 ESG경영 이행을 실천하겠다는 목표다.

재단은 선포식을 시작으로 ESG경영 내재화를 위해 내부 실무추진단을 구성하고 12대 추진전략에 따른 전략과제를 적극 이행해 나갈 방침이다.

전략과제는 '이웃같은 환경' 분야에서 △탄소중립 실천 환경체계 구축 △일상생활 속 환경보호 활동 실시, '상생하는 사회' 분야에서 △양성평등 강화 △인권영향평가 실시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 강화, '건전한 경영' 분야에서 △청렴·윤리경영 운영체계 활동 강화 △부패 유발 요인 발굴·개선 등 총 19개다.

김대환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재단은 노사공동의 고용안정과 노사관계 발전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으로서 ESG 경영 확산과 정착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