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브레인, 아주대병원과 초거대 AI 연구개발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10-30 1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카카오브레인, 의료 분야 특화 초거대 AI 모델 고도화 나서

사진카카오브레인

카카오브레인과 아주대병원이 지난 24일 아주대병원에서 초거대 AI 모델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임상현 아주대의료원 기획조정실장, 혁신의료기기센터장, 카카오브레인 김일두 각자 대표 [사진=카카오브레인]

카카오브레인과 아주대병원이 지난 24일 경기 아주대병원에서 초거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의료 영상 진단보조 솔루션 개발, AI 모델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브레인은 지난 2022년 7월 가톨릭중앙의료원과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의료 분야 내 초거대 AI 기술 고도화 공동 연구에 착수했다. 현재까지 총 9개의 대학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브레인은 국내 유수 병원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의료 분야에 적용 가능한 초거대 AI 모델의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카카오브레인과 아주대병원은 의료 영상 분야에서의 초거대 AI 연구 개발을 위해 △데이터 학습에 필요한 연구 인프라 구축 △의학적 자문·학술 교류를 통한 초거대 AI 모델 고도화 △기술 사업화를 위한 초거대 AI 모델 성능 평가 등을 공동 추진한다.

아주대병원은 경기권에서 중증질환·외상환자 등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 기관으로서 카카오브레인의 AI 기술 연구·모델 개발을 지원하게 된다.

또 카카오브레인은 아주대병원과 초거대 AI 모델 기반의 의료 진단보조 솔루션을 검증하는 부분에서도 협업한다. 이를 토대로 세계 최대 규모의 초거대 AI 모델 기반 의료영상 솔루션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임상현 아주대의료원 기획조정실장 겸 대외협력실장은 "이번 협약은 환자 중심의 스마트병원 인프라 구축을 지향하는 아주대병원이 AI 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유한 카카오브레인과의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를 넘어 AI 의료기술의 역량을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환자에게 최신 AI 기반의 가장 안전하고 정확한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각자 대표는 "세계 최대 규모의 AI 영상 진단보조 솔루션 개발을 위해 긴밀히 협업할 것"이라며 "카카오브레인은 높은 수준의 기술과 경쟁력을 갖춘 모델을 개발해 글로벌 의료 영상 분야를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