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위나아에이드, 대유위니아그룹 회생절차 신청에 하한가 직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하준 기자
입력 2023-09-26 1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수백억원대 임금 및 퇴직금을 체불한 혐의근로기준법 위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박현철 위니아전자 대표이사가 지난 20일 경기도 성남시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수백억원대 임금 및 퇴직금을 체불한 혐의(근로기준법 위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박현철 위니아전자 대표이사가 지난 20일 경기도 성남시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유위니아그룹 상장주가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들이 연달아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투자심리가 급격하게 악화된 것으로 풀이된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47분 위니아에이드는 전일 대비 가격제한폭까지 내린 1405원에 거래 중이다. 위니아도 전 거래일 대비 12.26%(83원) 하락한 595원을 기록하고 있다.

위니아전자는 지난 20일 서울회생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했다. 박현철 위니아전자 대표는 근로자 400여명 임금과 퇴직금 302억원을 지급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근로기준법 위반 혐의가 적용돼 구속된 상태다. 대유플러스도 전일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했다고 공시했다. 

위니아에이드는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로, 위니아전자 제품 관련 화물운송 중개·대리, 관련 서비스업을 한다. 위니아전자의 뿌리는 대우전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