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주도형 예술축제, 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 '해야청청'으로 개최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3-09-08 12: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 남구청년예술제 '해야청청' 진행

  • 9월 13일부터, 청년 예술인 중심의 공연‧전시

대구시 남구 대덕문화전당이 2023 남구 청년예술제 함께 푸르다 ‘해야청청’을 오는 9월 13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9월 16일까지 진행되며 2021 남구청년예술제 공연이다 사진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
대구시 남구 대덕문화전당이 2023 남구 청년예술제 함께 푸르다 ‘해야청청’을 오는 9월 13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9월 16일까지 진행되며, 2021 남구청년예술제 공연이다. [사진=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

대구광역시 남구 대덕문화전당이 청년 예술가들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나아가 청년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해 2023 남구 청년예술제 함께 푸르다 ‘해야청청’을 오는 9월 13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9월 16일까지 대덕문화전당에서 전 프로그램 무료로 진행된다고 8일 전했다.
 
2021년 첫 번째 ‘남구 청년예술제’는 단순한 발표의 무대가 아닌 예술인(팀) 간 장르적 콜라보를 통해 청년 예술인의 예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출발했다.
 
이에 대중음악과 무용, 국악과 서양음악, 낭독극과 음악연주 등 다양한 장르적 콜라보로 새로운 콘텐츠가 탄생한 바 있으며, 청년 예술인들은 장르의 경계를 허물고 오직 예술이라는 교집합 안에서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역량을 쌓았다.
 
오는 9월 대덕문화전당에서 3번째 축제를 펼치는 2023 남구청년예술제는 ‘함께 푸르다’라는 슬로건 아래, 홀로 서 있는 ‘독야청청’이 아니라 함께 해야만 한다는 뜻의 ‘해야청청’ 이란 타이틀로 축제를 연다.
 
대구시 남구 대덕문화전당이 2023 남구 청년예술제 함께 푸르다 ‘해야청청’을 오는 9월 13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9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예술제의 메인 포스터이다 사진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
대구시 남구 대덕문화전당이 2023 남구 청년예술제 함께 푸르다 ‘해야청청’을 오는 9월 13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9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예술제의 메인 포스터이다. [사진=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
올해는 공연 중심에서 벗어나 전국 3개 대학 청년 작가의 그룹전을 더해 공연과 전시를 아우르는 문화예술축제로 확대해 눈길을 끈다. 경일대, 계명대, 중앙대 등에 재학 중인 청년 작가들이 선보이는 100여 점의 작품은 9월 11일부터 23일까지 대덕문화전당 제1, 2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대덕문화전당은 지난 7월 2023남구청년예술제 함께 푸르다 ‘해야청청’에 함께할 6개 팀을 선정한 바 있으며, 오는 9월 13일 대덕문화전당 야외무대에서 열리는 전야제를 시작으로 14일부터 16일까지 총 나흘간 그 열기를 이어간다.
 
2023남구청년예술제 함께 푸르다 ‘해야청청’을 열정과 패기로 채워갈 6팀을 살펴보면, 국악‧현대무용‧기악의 ‘권윤형x신민속악회 바디’, 스트릿 댄스와 넌버벌 퍼포먼스 ‘스낵댄스’, 고전의 밴드극 ‘그라비티’, 우리 소리 ‘우리음악집단 소옥’, 퓨전밴드 ‘엠오케스트락’, ‘이기욱 일렉트릭밴드 x 소리꾼 김수경’까지 6팀의 무대를 통해 청년 예술의 진수를 본다.
 
이에 메인 공연이 종료된 뒤 야외공연장 무대에서 열릴 ‘네트워킹 파티’는 전년도 수상팀 ‘밴드 하즈’, ‘영남소리집단 오방색’, ‘김형동 프로젝트’ 3팀의 화려한 축하공연이 더해진 부대행사로 또 하나의 아트마켓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광역시 조재구 남구청장은 “대명 연극거리와 명덕네거리 부근에 활성화되어 있는 음악 연습실, 악기사 등 남구는 청년문화예술의 부흥지로서 전통과 역사를 갖고 있다”라며 “이번 남구청년예술제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예술인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나아가 청년 문화예술의 발원지로서 남구의 문화정책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