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항공, 대만 타이페이 국제정기노선 취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주=이종구 기자
입력 2023-09-07 11: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충북도
7일 청주국제공항 2층 귀빈실에서 에어로케이항공 청주-대만(타이베이) 신규 국제 정기노선 취항식을 개최한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도]


청주국제공항 거점 항공사인 에어로케이(Aero-K)가 행정수도 관문공항·중부권 거점공항을 향한 청주국제공항의 날갯짓에 힘을 보태고 있다.
 
에어로케이는 지난 7월 일본 오사카 국제선 운항을 시작으로 8월 일본 나리타 노선 운항에 이어 7일 대만 타이베이 노선 추가 운항을 시작했다. 이날 청주국제공항 2층 귀빈실에서 에어로케이항공 청주-대만(타이베이) 신규 국제 정기노선 취항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신규 취항하는 대만 타이베이 노선은 7일부터 매일 청주에서 09시10분 출발해 타이베이에 10시45분 도착, 다시 타이베이에서 11시25분 출발해 청주에 오후 3시 도착하는 일정이다.
 
에어로케이의 타이베이 노선 운항으로 청주국제공항은 5개국 8개(베트남 2, 태국 1, 일본 2, 중국 2, 대만 1) 국제노선을 운항하게 됐으며 오는 10월 후쿠오카(일본), 11월 다롄(중국), 클록(필리핀) 등 연내 총 9개국 18개 노선을 운항할 계획이다.
 
국제노선 재개로 8월 청주국제공항 이용객은 작년 동월 대비 119.1%, 코로나19 이전 동월 대비 120.2% 상승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연내에는 지난해 청주국제공항 개항 이후 연간 항공여객 최대실적인 317만명(317만4649명)을 다시 한번 갱신할 것으로 전망되며 중부권 거점공항으로 탈바꿈해 나가고 있다.
 
김명규 충북도 경제부지사는 “거점항공사인 에어로케이의 연이은 국제노선 취항이 청주공항 재도약에 굉장히 고무적인 일”이라며 “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청주국제공항 민간 전용 활주로 확보를 위해서는 국제노선 다양화, 여객이용객 증가, 항공물류 재개 등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