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 3년 만에 오프라인… 제14회 삼국유사 퀴즈대회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8-09 13: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등 수상, 200만원 상금‧교육부장관상

  • 퀴즈도 풀고 삼국유사도 즐기고

대구광역시 군위군은 오는 26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제14회 삼국유사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사진대구군위군
대구광역시 군위군은 오는 26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제14회 삼국유사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사진=대구군위군]

대구광역시 군위군은 오는 26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제14회 삼국유사 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전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오프라인에서 예선전이 열리는 만큼 군위군은 학생들을 맞이할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
 
올해 14회를 맞이하는 삼국유사 퀴즈대회는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민족 문화의 보고(寶庫)인 삼국유사(三國遺事)를 통한 올바른 역사관과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퀴즈대회이다.
 
퀴즈대회뿐만 아니라 삼국유사 목판 인출 체험 및 삼국유사 복식 체험, 인생네컷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했다. 또한, 버스킹 공연과 참가자 노래자랑 등의 참여 활동으로 학생들이 잠시나마 입시의 부담감을 떨쳐내고 개성과 문화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대회 1등 수상자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되며, 그 외에도 대구광역시장상, 군위군수상 등 총 950만원의 장학금으로 인솔 교사와 지도교사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오는 8월 18일까지 ‘삼국유사 퀴즈대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대회 당일 현장 접수로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대회 개요 및 시상 내용 또한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