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 야외 온수풀 워터가든 '새 단장' 개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8-09 1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남이섬 호텔정관루 워터가든 지난 2일부터 시범운영해 '정식 개장'

  • 메인풀, 온수풀, 큐브풀, 키즈풀 신설… 초가을까지 즐기는 야외 수영장

사진남이섬
[사진=남이섬]
본격적인 폭염이 이어지는 8월, 남이섬 숲속 야외수영장 ‘워터가든’이 새 단장을 마치고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2일 무료 시범 운영을 시작한 워터가든은 지난 7일 정식 개장했다.

남이섬 내 호텔정관루 부근에 위치한 워터가든은 청정자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여름방학, 휴가철에 남이섬을 찾은 관광객에게 최고의 피서지가 될 전망이다.

워터가든은 코로나19 기간동안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간단히 발을 담그고 더위를 식힐 수 있는 ‘물 놀이터’로만 무료로 개방되어왔다.

올해 남이섬은 약 3년만에 정식 수영장으로써 개장하기에 앞서 보다 쾌적하고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수영장 구조와 기능을 전면 개편했다.

기존에는 수심을 기준으로 두 곳으로만 구분했던 것에 반해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온도와 수심에 따라 ‘메인풀’, ‘온수풀’, ‘큐브풀’, ‘키즈풀’ 등 다양하게 구분해 운영한다.

특히 초여름 및 늦가을에도 야외 수영을 즐길 수 있도록 온수풀을 마련한 것이 눈에 띈다.

지금껏 지하수를 담수해 한여름에만 운영해왔으나, 이번 공사를 통해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온수가 공급되는 물놀이 공간을 신설했다.
사진남이섬
[사진=남이섬]
또한 워터가든 내에 키친 섹션을 별도로 마련해 풀사이드 연회 등의 행사도 개최할 수 있어 기업 및 단체 고객의 관심도 끌고 있다.

키친 섹션은 수영장이 운영되는 낮 시간에는 물놀이 후 간단한 식사와 음료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풀 바(Pool Bar)’로 운영 예정이다.

남이섬은 워터가든 재탄생을 기념해 2023년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워터가든 이용객은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남이섬 워터가든 패키지’를 구매하면 워터가든 입장권 할인과 더불어 풀 바 이용권도 10%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남이섬 호텔정관루에 숙박하면 이달 27일까지 ‘워터가든 야외 수영장 추가 할인’을 제공해 완벽한 ‘호캉스’를 누릴 수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오는 4일부터 10월 3일까지, 워터가든 일대에서는 ‘2023 찾아가는 해양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운영하는 이 체험은 해양레저 스포츠 및 여객선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몸으로 직접 익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체험은 야외수영장에서 구명조끼 착용법과 구명뗏목 작동 및 탑승법, 생존 수영법 등을 익히는 △해상생존 체험과 실내 체험장에서 VR 체험기구를 통한 레저스포츠 및 여객선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비상 상황을 체험하고 대처법을 익힐 수 있는 △가상현실 체험, 낯선 생존장비를 직접 보고 익혀 위급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해양안전 전시 등 3가지 주제로 운영된다.
사진남이섬
[사진=남이섬]
해양 재난상황을 대비한 다양한 체험 외에도 포토부스를 마련해 구명조끼 착용을 독려하는 ‘안전네컷' 사진을 기념으로 남길 수 있다.

남이섬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현장접수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남이섬은 ‘생명의섬’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비용과 환경 등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신재생 에너지원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도입하고 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친환경 시설과 콘텐츠 마련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 등에서 수상한 바 있다.

남이섬 여행 관련 정보나 프로그램 상세 일정은 대표전화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