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기업 애로 온라인 상담' 페이지 신설...직접 소통 창구 개설

  • 개별 기업 맞춤형 지원 사업 안내 및 기업애로사항 청취

  • 주요 문의 사항 및 답변 공개, 기업 간 애로 사항 해소 사례 공유

포항시 기업 애로 온라인 상담 페이지 사진포항시
포항시 기업 애로 온라인 상담 페이지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가 기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한 ‘기업 애로 온라인 상담’ 페이지를 신설해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시는 해당 페이지를 통해 주요 기업지원시책에 대한 정보 제공과 개별 기업 특성에 맞는 지원 사업 안내 뿐만 아니라 기업애로사항 청취, 지원 시책에 대한 건의 사항 등 지역 내 중소기업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원한다.
 
기업 애로 온라인 상담 페이지는 포항시 홈페이지에서 ‘포항 기업 애로 온라인 상담’을 검색해 접속할 수 있으며,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본인 인증 후 자금 분야, 창업·공장 설립 분야, 경영·마케팅 분야, 노무·세무 분야 등 분야 별로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

기업들의 주요 문의 사항과 답변은 기업 정보를 제외하고 누구나 검색을 통해 유사 사례를 공유할 수 있으며, 지원 사업이나 사업 관련 인허가 문의 등 단순 상담이 아닌 전문적인 경영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중소벤처기업청의 비즈니스지원단과의 연계를 통해 기업 경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신 포항시 투자기업지원과장은 “기업애로사항은 자금 지원, 인력 채용 등 공통적인 문의가 많은 것 같아 공유할 수 있는 페이지를 개설하게 됐다”며, “일반적인 상담 문의가 아니더라도 기업 특성에 맞는 지원 사업 추천, 애로 사항 건의 등 기업 경영에 어려운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소통 창구로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기업 소통을 위해 모바일 기반의 소통 창구인 ‘기업지원톡’을 운영하며 매월 시와 유관 기관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기업 지원 정책을 홍보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