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7개 화성시 유망기업 지원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8-01 16: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술개발 통해 기업 직접 매출 14억 달성

사진우림바이오
[사진=우림바이오]
(재)화성산업진흥원은 강소기업 육성 R&D 지원 사업을 통해 7개 화성시 유망기업의 지원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강소기업 육성 R&D 지원사업은 화성산업진흥원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 약 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내 7개 기업의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R&D 사업에는 화성시의 전략 분야(△미래반도체 △지능형미래차 △휴먼헬스케어 △지능형제조 △탄소제로시스템 △스마트물류)에 부합하는 3개 기업과 미생물, 전자기파, 디지털 분야 등 자유 분야 4개 기업이 참여했다.

본 사업은 기업경쟁력과 지식재산권 권리 강화를 위한 노력을 병행해, 매출 증대 14억원, 고용 창출 3명, 특허출원 5건 및 과학기술 논문 게재 등 짧은 사업 기간 대비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사업 관계자에 따르면 참여기업 7개 사는 하반기 다수의 신규 채용을 예정하고 있으며 개발 완료된 기술을 바탕으로 사업화 단계에 접어들어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이비시스 기업제품 시연 모습 사진아이비시스
아이비시스 기업제품 시연 모습 [사진=아이비시스]
특히, 우림바이오는 “항바이러스 능력을 지닌 균주”의 개발 완료를 통해 육계 농장 폐사율 97.5% 감소, 양돈 농장 평균 체중 5.1% 증가, 한우농장 분뇨 악취 84% 감소 효과를 통해 농장마다 연간 1800만원의 절감 기대 효과를 거두며 눈길을 끌었고 국내 최초 농장 맞춤형으로 개발된 제품을 통해 전년 대비 110% 매출 증가를 이루어냈다.

㈜아이비시스는 “어라운드뷰를 이용한 인공지능형 운행 안전 시스템” 개발로 작년 450대에 이어 올해 700대의 마을버스 내 시스템 탑재 계약으로 매출 증가와 더불어 공공안전의 두 가지 성과를 이루었다.

화성산업진흥원은 ‘2022년 강소기업 육성 R&D 지원사업’의 결과를 바탕으로 ‘2023년 화성시 R&D 지원사업’의 규모를 14개 기업으로 확대해 시행 중이며 ‘2024년 R&D 지원사업’은 기술 개발과 시제품 제작, 연구 활동, 사업화까지 통합화된 지원사업으로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은 “R&D는 불안정한 경제 상황 속에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필수요소이기에, 투입예산을 지속 확대해 화성시 기업이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강소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전략산업 혁신성장의 전초기지 역할을 통해 화성을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산업진흥원 R&D 지원사업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선 또는 통해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