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7-21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위원 역량강화 연수와 사례별 조치결정 실습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 진행 모습 사진강원도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 진행 모습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각각 영동권역과 영서권역의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을 대상으로 ‘2023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영동권역 80명과 영서권역 120명 등 심의위원 약 200여명이 참여했다.

‘2023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는 변성숙 변호사(경기도교육청 소속, 2023 학교폭력 사안처리 가이드북 연구진)를 강사로 초빙해 △최근 가이드북 개정 내용과 심의 시 주의할 점 △다양한 민원 사례로 살펴보는 심의위원회 운영 △법원의 다양한 학교폭력 판례를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갖고 △가상의 학교폭력 사례로 분임별 조치 결정과 발표 △조치를 서로 논의하는 과정에서 심의위원 상호 간의 소통과 역량 강화 △교육지원청별 조치 결정의 균등화에 도움이 되도록 운영했다.

이수인 인성문화교육과장은 “매년 심의위원에 대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실습 사례로 위원들 간의 활발한 논의 과정이 있어 영동권역 연수에 참여한 위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라며 “이번 영서권역 춘천에서의 연수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강원 수능형 문항 제작 및 분석 2차 워크숍 실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횡성 웰리힐리파크에서 2023 강원 수능형 평가 문항 제작을 위한 문항 분석 연구회 2차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6월 16일에 실시한 수능형 평가 문항 분석 연구회 1차 워크숍에 참여한 교사들이 2차 워크숍에서도 교과별 문항을 개발하고 분석하는 활동을 이어간다.

이번 워크숍은 2023 강원 수능형 평가 문항 제작 이외에도 EBS 수능형 연계문항 개발에 관한 연수도 함께 진행해 교사들의 수능형 평가 문항 연구 및 개발 역량 강화를 도모한다.

한편, 지난 6월 강원 수능형 평가 문항 제작에 대한 전체적인 방향 설정과 자문 역할 수행을 위해 강원학력평가 연구지원단(단장 주국영)이 위촉된 바 있다.

워크숍은 앞으로도 2~3차에 걸쳐 추가 진행될 예정이며 10월 평가문항 제작완료를 목표로 정상 추진 중이다.

심영택 더나은학력지원관은 “교육감 공약사항이기도 한 ‘강원 수능형 평가 문항 개발’은 학력 증진뿐만 아니라, 문항 개발 과정에서 고등학교 교사들의 연구와 평가에 대한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다각적인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