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강원특별자치도 출범'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6-07 11: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라벤더는 스트레스 완화해주고 회복 통해 치유를 상징하는 식물"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 포스터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 포스터[사진=동해시]

심규언 동해시장은 “라벤더는 스트레스를 완화해주고 회복을 통해 치유를 상징하는 식물”이라며, “보랏빛 향기 가득한 무릉별유천지에서 모든 세대가 함께 라벤더 축제에 참여하여,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고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과 여유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및 문화가 있는 날을 기념해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가 오는 9일 동해 무릉별유천지에서 개최됨을 의미한 말이다.
 
2만㎡(약 6000평) 규모에 총 1만3000주의 라벤더가 식재돼 있는 무릉별유천지 야외 라벤더정원을 비롯해 잉글리쉬라벤더, 스위트라벤더, 프렌치라벤더 등 사시사철 다양한 종류의 라벤더를 만나볼 수 있는 실내 라벤더팜이 조성되어 있어, 무릉별유천지는 보랏빛을 머금고 아름다운 자태를 발산하고 있다.
 
축제 첫날인 9일 오전 11시 이벤트 행사를 시작으로 음악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수 류지혜 외 3팀)가 11일까지 무릉별유천지 쇄석장 앞 잔디광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이어, 10일부터 11일에는 직장인 공연인 ‘흥미로운 이중생활’,‘유튜브 크리에이터(ARTBEAT) 공연, 동해시립합창단 공연과 예술 꿈나무들인 청소년 댄스팀이 나서 숨은 끼와 재능을 마음 껏 발산하는 버스킹 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한 층 고조시키게 된다.
 
또, 축제기간 동안 포트(화분), 부케, 향주머니, 페이스페인팅 체험을 할 수 있는 ‘라벤더는 향기를 남기고’, ‘라벤더 사진체험’, ‘내가 GREEN 라벤더 그림’, ‘라벤더 일회용 컵의 탈바꿈’, ‘라벤더 플리마켓’을 비롯해 어린이들을 위한 ‘라벤더 어린이존’에는 비눗방울 체험(버블쇼)과 깡통열차 등 놀이시설이 상시 운영되어 행사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라벤더 향기 가득한 라벤더 정원을 산책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가 △1코스(쇄석장-라벤더 정원(돌수로)-스탬프존) △2코스(무릉별꽃밭-금곡호 산책로-라벤더 정원(온실)-거인의 휴식-스탬프존) △3코스(청옥호 산책로-무릉별유천지 표지석-스탬프존)으로 운영돼 자연 속에서 명상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한편 동해시는 6월 한달 간 강원도민에게 입장료 및 체험시설료를 50% 할인하는 등 성공적인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위해 특별함을 더하고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