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광업공단, 캐나다 BC주와 핵심광물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락 기자
입력 2023-06-02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일 KOMIR 황규연 사장(사진 왼쪽)과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조시 오스본 장관이 핵심광물 분야 관련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6월 1일 KOMIR 황규연 사장(왼쪽)과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조시 오스본 장관이 핵심광물 분야 관련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해광업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KOMIR)은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BC)주와 핵심광물 분야 관련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캐 수교 60주년을 맞아 지난달 17일 방한한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윤석열 대통령이 가진 정상회담 후속의 일환이다.

당시 산업통상자원부와 캐나다 혁신과학경제개발부·천연자원부는 '핵심광물 공급망·청정에너지 전환·에너지 안보 협력 MOU'를 체결하고  세계 최대 핵심광물 자원부국 중 하나인 캐나다와 안정적인 핵심광물 공급망 구축 등을 위해 양국 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KOMIR와 BC주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BC주 내 지속가능한 핵심광물 개발을 위해 정보, 지식 및 경험을 교환하고 핵심광물 밸류체인 강화 등 지속가능한 광업분야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황규연 KOMIR 사장은 "캐나다는 올 2월 우리 정부가 지정한 핵심광물 중점 진출대상국 중 하나로, BC주는 니켈, 희토류, 흑연, 망간 등 10대 전략 핵심광물을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다"며 "우리 민간기업들이 핵심광물을 확보하기 위해 캐나다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