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물정보'에 14일부터 '전문 분야'도 등록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06-02 0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본인의 전문성을 추가로 강조할 수 있는 항목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네이버 인물정보'가 오는 14일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자신의 프로필에 전문 '분야' 정보를 등록할 수 있도록 한다고 2일 밝혔다. 

이는 기존의 직업·경력 정보에 더해 전문성을 강조할 수 있는 항목이 추가되는 것이다. 이를테면 '통역사' 직업은 영어·일본어·프랑스어 등 전문적으로 통역하는 언어를 소개할 수 있는 식이다. 

또 최근 많은 사용자들이 관심을 보이는 정보인 '반려동물' 항목도 프로필에 추가된다. 자신의 프로필 사진도 본인참여 서비스를 통해 최대 40장까지 직접 업로드가 가능하게 된다.

앞서 네이버 인물정보는 지난해 12월 프로필에 MBTI, 취미, 별명 등 스스로를 더욱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항목들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 익일 기준으로 하루 신규 등록·수정 신청이 기존 대비 약 5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네이버 인물정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물정보 본인참여' 서비스의 편의성도 강화할 계획이다. PC에서만 가능했던 본인참여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등록·수정·권한·삭제 신청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내 권한, 진행 조회, 신청 이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MY 페이지'를 본인참여 서비스 내에 신설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