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재 방통위 상임위원, 한상혁 위원장 직무대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3-05-31 09: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효재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이 2022년 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김효재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이 남은 5기 방통위를 이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31일 전날 면직된 한상혁 위원장 직무를 김효재 위원이 대행한다고 밝혔다. 회의 역시 김효재 위원이 운영한다.

방송통신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6조 제4항에 따르면 위원장이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는 부위원장과 위원회가 정한 위원 순서로 직무를 대행한다. 또한 회의운영에 관한 규칙에선 위원장 직무 수행 불가 시 부위원장과 위원 중 연장자 순으로 각각 직무를 대행하도록 돼 있다.

김효재 상임위원은 전 여당인 국민의힘 추천으로 임명됐다. 조선일보 기자 출신으로, 제18대 국회의원과 이명박 전 대통령 정무수석 비서관을 역임한 바 있다. 차관급인 방통위 상임위원으로는 2020년 8월 임명됐으며, 임기는 오는 2023년 8월 23일까지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한상혁 위원장의 면직을 재가했다. 제6기 방송통신위원회를 이끌 차기 위원장으로는 △이동관 대통령 대외협력특보 △김후곤 전 서울고검장(법무법인 로벡스) △김홍일 전 부산고검장(법무법인 세종) 등이 거론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