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펌 라운지]한-영 합작로펌 애셔스트화현, 법률자문 핵심 인력 영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상희 기자
입력 2023-05-26 10: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국내 첫 한-영 합작법무법인 애셔스트화현(Ashurst Korea JV, 이하 애셔스트)은 4인의 핵심 인력을 선임하고 국내 법률 자문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애셔스트는 인바운드(국내법 관련 자문업무}와 아웃바운드(국내기업의 해외업무) 기업거래에 대한 자문을 강화하기 위해 M&A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제강호 파트너 변호사와 김정택 변호사를 서울 기업 거래 부문 변호사로 선임했다. 

또 에너지 및 인프라 부문 법률 자문을 보강하고자 프로젝트 및 에너지전환 팀에 정안나(Anna Chung) 영국법자문사와 배선혜(Stella Bae) 미국법자문사의 영입을 확정, 당국의 승인을 기다리는 중이다.

애셔스트 한국 사업 부문 대표 김경진 변호사는 “기업들이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 동참하면서 최근 그린 에너지 분야의 투자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는 국내 고객사는 물론이고 글로벌 고객사 모두에게 에너지 및 인프라 분야에서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투자를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애셔스트 아시아 지역을 총괄하는 지니 리(Jini Lee)는 “이번 선임은 애셔스트가 한국 사업을 성장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준다. 한국에 합작법무법인을 설립하고 전문인력이 상주하는 것은 고객사의 니즈를 귀 기울여 들은 결과이며, 고객사를 계속해서 지원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애셔스트는 올해 초 국내 법무법인 화현과 합작법무법인을 설립해 2011년 국내 법률시장 개방 이후 국내법을 취급할 수 있는 최초의 글로벌 로펌으로 인가받은 바 있다. 애셔스트는 이번 선임을 통해 글로벌 에너지 및 인프라 부문 법률 자문 서비스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선사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 글로벌 로펌 셔먼 앤 스털링(Sherman & Sterling) 출신인 런던 소속 프로젝트 금융 전문가 산자(소니) 우도비치치(Sanja (Sonny) Udovicic), 싱가포르 소속 변호사 장루이 네베스 만델리(Jean-Louis Neves Mandelli) 와 스콧 바게트(Scott Baggett)를 팀에 영입하는 등 새 변호인단 구축에 나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