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블랙이글스, 말레이 하늘 수놓았다…리마 에어쇼 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3-05-23 16: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7일까지 매일 1~2회 고난도 공중기동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Black Eagles)가 ‘말레이시아 LIMA ’23 국제에어쇼‘의 본행사 첫날인 5월 23일(화)(현지시간) 개막식에서 에어쇼를 펼치며 리마 에어쇼의 시작을 알렸다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말레이시아 리마(LIMA) 2023 국제에어쇼‘의 본행사 첫날인 23일 개막식에서 에어쇼를 펼치며 리마 에어쇼의 시작을 알렸다[사진=공군]


공군은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23일 ‘말레이시아 리마(LIMA) 2023 국제에어쇼’ 본행사 첫날 고난도 개막식 에어쇼를 펼쳤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원주기지를 이륙한 블랙이글스는 신속한 전개작전으로 18일 리마 에어쇼가 열리는 말레이시아 랑카위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이후 지형 관숙 및 현지 적응 기간을 가진 블랙이글스는 개막식 에어쇼를 시작으로 오는 27일까지 매일 1~2회 에어쇼를 실시한다.
 
이날 개막식 에어쇼를 마친 블랙이글스는 말레이시아 공군과 우정비행을 한다. 블랙이글스 T-50B 항공기 8대와 말레이시아 공군 소속 F/A-18 등 항공기 7대는 랑카위 공항을 이륙한 뒤 공항 상공을 나란히 비행했다.
 
블랙이글스는 이번 리마 에어쇼 기간 내내 태극마크 기동 등 24개의 고난도 공중기동을 30분가량 선보인다. 항공·방산업체 관계자들이 방문하는 23일부터 25일 비즈니스 데이에는 매일 1회 에어쇼를 통해 방산수출 지원에 나선다.
 
일반 관람객들이 오는 26일부터 27일 퍼블릭 데이에는 매일 2회 에어쇼와 함께 조종사 사인회를 열어 전 세계 관람객들과 소통한다.
 
블랙이글스 4번기 조종사 김기혁 대위는 “이번 리마 에어쇼를 위해 모든 임무요원들이 합심해 철저히 준비해왔고 현지 적응도 완벽히 마친 상태”라며 “전 요원이 팀워크를 유감없이 발휘해 대한민국 공군력과 국산 항공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블랙이글스 정비반장 이종문 원사는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대한민국과 기후 환경이 다른 상황을 극복하고 항공기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국산 항공기 T-50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완벽한 정비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