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일사천리 통해 中企 판로확대 역할 '톡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05-21 11: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사천리통한 성공사례 늘어..."도티·청해우 곱창김 매출↑"

홈앤쇼핑서 도티 브랜드가 방송되고 있는 모습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일사천리 사업이 판로 확대 역할을 톡톡히 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홈앤쇼핑에 따르면 남녀 팬츠 전문브랜드 ‘도티(dotti)’와 ‘청해우 곱창김’이 일반방송으로 전환해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도티는 지난해 7월 일사천리를 통해 홈쇼핑에 첫선을 보인 후 뜨거운 반응으로 중소기업지원 방송이 아닌 일반방송으로 전환했다. 출시 후 현재까지 판매 수량만 4만장이 넘었고 주문금액은 8억을 돌파했다.

도티는 자체 제작을 통해 중간 유통비용을 절감시켜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매 시즌 수많은 원단과 패턴을 분석해 직접 원단 개발하고 한국인 체형에 딱 맞는 팬츠를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청해우 곱창김은 면세점에서 까다로운 해외 관광객 입맛에 맞춰 상품을 판매해 온 경험을 살려 TV홈쇼핑에 안착했다. 지난 2022년 8월 방송 시작과 동시에 1억 3000만원 매출, 2300세트 주문수를 기록한 바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일사천리를 통해 TV홈쇼핑에 안정적으로 안착해 성공해 나가는 중소기업이 늘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중소기업이 TV홈쇼핑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