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투자자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고소..."가격하락 촉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한지 기자
입력 2023-05-20 16: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이룸센터에서 한국게임학회 주최로 열린 토론회 '위믹스발 코인게이트, 원인과 대안을 모색한다'에서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이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지난 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이룸센터에서 한국게임학회 주최로 열린 토론회 '위믹스발 코인게이트, 원인과 대안을 모색한다'에서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이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게임사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위믹스(WEMIX)' 투자자들이 위정현 한국게임학회 학회장을 명예훼손 등 혐의로 형사소송을 진행한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위믹스 투자자 커뮤니티인 '위홀더'에는 전날 법무법인 더킴로펌과 함께 한국게임학회 및 위 학회장을 상대로 법적 대응을 시작한다는 공지가 올라왔다.
 
더킴로펌은 수임료 및 성공보수를 위믹스 달러로 받는다. 소송에 참여하려는 위믹스 홀더들은 1인당 8위믹스달러를 더킴로펌 코인 월렛에 전송하면 된다.
 
위홀더 측은 위 학회장이 김남국 무소속 의원의 코인 논란이 시작됐을 무렵인 지난 10일부터 최근까지 허위사실을 유표하며 위메이드 그룹주 및 위믹스의 가격하락을 촉발했다고 주장한다.
 
위 학회장은 토론회 등에서 '몇 년 전부터 로비 소문이 있다', '위믹스 이익 공동체', '상장 전 특정인에게 나눠주는 프라이빗 세일이 있었다'는 등의 발언을 했다.
 
위홀더 측은 "근거를 확인할 수 없는 말들을 마치 사실인양 표기해 위메이드 그룹주 및 위믹스 가격하락에 심대한 영향을 미쳤다"며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명예훼손, 위메이드 측을 향한 금전요구와 관련한 공갈, 신용훼손, 업무방해 등에 대한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17일 위 학회장을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한 상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