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기업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 기여 IFEZ 드론·UAM 특별관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5-17 15: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혁신지원기관 추천 10개 기업 참여… UAM 제품·서비스 개별 상담, 공급망 협력 등 논의

김진용 청장이 특별관에 참여한 업체 부스에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설명 및 장비를 체험해 보고 있다. [사진=인천경제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7~20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드론·UAM(Urban Air Mobility : 도심항공 모빌리티) 박람회’ 행사에 이들 기업들의 제품·서비스와 관련해 수요·공급을 연결하는 공급사슬 특별관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오픈식에는 김진용 청장과 사전에 선정된 ㈜브이스페이스, ㈜로비고스, ㈜조은에듀테크, ㈜아세따, ㈜에이치쓰리알 등 10개 기업의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이들 기업들은 항공우주 분야 인천 지역 대표 혁신 지원기관인 항공우주산학융합원과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스타트업을 육성 중인 머스트엑셀러레이터 등의 추천과 협력을 통해 선정됐다.

인천경제청은 드론·UAM 분야 제품·서비스 전시, 비즈니스 파트너 구축, 상호 정보교류 등을 위해 이번에 공급사슬 특별관을 운영하게 됐다. 

공급사슬 특별관 운영 첫날인 17일 이들 10개사 관계자들은 개별 부스에서 제품·서비스 전시와 관련해 상담하고 기업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 드론 글로벌 컨퍼런스, 세계드론축구대회와 드론레이싱월드컵, 드론 기업 창업·투자설명회에 참석하는 등 바쁘게 움직였다.

특별관 참여 업체 대표 및 관계자 기념촬영. 김진용 IFEZ 청장(왼쪽에서 일곱번째) [사진=인천경제청]

이번 특별관에 참여한 한 기업 관계자는 “드론·UAM 제조와 서비스 등 산업계 전문가들을 한 자리에 만나 다양한 수요 기업들과 드론정책·인프라 확장 등과관련해 협의하고 만남을 갖는 등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앞으로 자사 제품과 서비스 소개, 지속 가능한 공급사슬의 확장을 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 혁신 생태계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선정된 기업을 참가시켜 육성하고 있는 항공우주산학융합원의 유창경 원장은 “앞으로 인천지역 드론·UAM 제조와 서비스 기업의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화 전략 수립, 마케팅, 투자유치 역량, 종합 패키지 지원 등을 중점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행사가 드론·UAM 제조와 서비스 기업들이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논의하고 글로벌 산업 생태계 확장 등과 관련해 협력하는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산업 생태계 조성의 근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경쟁력 있는 기업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박람회는 ‘드론·UAM이 바꾸는 새로운 일상, 드론 교통&배송, 레저스포츠!’를 주제로 우리나라 드론 산업의 성장과 국내 드론 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을 국내외에 홍보하기 위한 행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