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몽, AI 전문가 매칭 서비스 강화한다…AI 트렌드에 발맞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05-17 14: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I 전문가 카테고리도 확장

[사진=크몽]

크몽이 인공지능(AI) 전문가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개발, 마케팅,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AI 전문가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크몽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크몽 AI 웨비나도 오는 18일 개최한다.
 
크몽이 새롭게 선보이는 AI 전문가 카테고리는 △AI 웹·앱 개발 △AI 마케팅 컨설팅 △AI 일러스트·삽화 △AI 영상·사진·음향 △AI 문서 작성·교정으로 세분화돼 있으며 300명 이상의 전문가(팀)로 구성돼 있다. 디자인 분야가 133명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IT·프로그래밍 57명, 영상·사진·음향 54명, 문서 작업 26명, 마케팅 19명 순으로 활동 중이다.
 
고객들은 크몽 AI 전문가를 통해 챗GPT를 기반으로 한 챗봇과 다양한 대화형 인공지능 활용 서비스 및 프로그램 개발, 자연어 처리 기술, 일러스트·삽화, 영상·음향 제작까지 전문가를 매칭받을 수 있다.

또 초상권 문제 없는 실사 모델 구현, 콘텐츠를 비롯한 대량 문서 생산, SEO 최적화 원고와 사용자 분석을 통한 맞춤 문서 등의 부가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전문가가 직접 개입해 높은 완성도의 작업물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크몽은 AI 카테고리 신설과 더불어 서비스에 대한 홍보와 웨비나를 통한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또 AI 전문가 매칭 카테고리 확장을 기념해 신규 가입 회원들에게 최대 10만원 할인 쿠폰팩을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