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올 2Q 내수 소비 저조 예상…목표가 ↓[신한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연재 기자
입력 2023-05-09 0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섬]

신한투자증권은 한섬에 대해 지난해 대비 올 2분기 내수 소비는 2분기에도 저조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으나 목표주가는 3만1000원으로 하향했다.
 
올 1분기 한섬의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059억원, 543억원으로 매출 기대치에 부합했으나 영업이익은 신한투자증권 추정이익(599억원)을 소폭 하회했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는 2분기에도 신규 브랜드 전개에 따른 마케팅비, 출점 비용 증가 영향때문"이라며 "관련 비용 지출은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라도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돼 2분기 이익 기대치를 소폭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박 연구원은 "또 4~5월 내수 소비가 3월 대비 나아지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돼 매출은 전년 동기 수준을 유지하는 데 그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아워레거시(스웨덴 브랜드 독점유통)나 오에라(자체 화장품 브랜드) 등 신규 브랜드 성장률이 두 자리이지만, 볼륨이 아직 미약하다"고 진단했다. 

아울러 작년 대비 내수 소비 여력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여성 브랜드 강자인 한섬도 시장 영향을 벗어나긴 어려울 것으로 관측된다.
 
박 연구원은 "해외 수입 브랜드 런칭이 지속되면서 내수 일부 브랜드 매출 공백을 메워나가고 있는 점은 긍정적"이라며 "다만 단기 이익 모멘텀이 부재해 당분간은 관망하면서 긴 관점에서 투자 접근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