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정의 여행 in] "5월 5일 어린이날은 우리들 세상" 아이와 떠나는 테마파크 나들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부 부장
입력 2023-05-05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5월 5일이다. 황금연휴를 맞아 국내외 각지로 여행을 떠날 수도 있지만, 여건상 장거리 여행을 즐기지 못한다고 해도 상관없다. 국내 테마파크가 아이들을 위해 체험 콘텐츠를 풍성하게 선보이는 덕이다.
특히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후 처음 맞는 어린이날인 만큼 아이와 우리 가족에게 잊을 수 없는 하루를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스프링 온 스푼' 가든먹거리 축[사진=에버랜드 ]


◆5월 5일은 가족의 날~에버랜드, 패밀리 위크 특별 프로그램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오는 5일부터 사흘간 이어지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패밀리 위크' 특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 기간 어린이는 물론 누구나 무대 위 주인공이 되는 오픈 스테이지가 진행되고, 야외 정원에서 맛보는 먹거리 축제도 펼쳐진다. 

특히 에버랜드 상품점에서는 5월 3일부터 일주일간 헤어밴드, 인형, 피규어 등 일부 인기 굿즈 품목을 50% 특별 할인 판매한다. 

5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에서는 어린이, 가족 등 고객들이 무대 위 주인공이 되는 '오픈 스테이지' 특별 무대가 펼쳐진다.

오픈 스테이지는 끼와 재능이 넘치는 고객들이 무대 위에서 공연을 펼칠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노래, 댄스 등 장르에 상관없이 남들에게 보여 주고 싶은 장기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카니발 광장에는 매일 정오부 2시까지 스피커, 마이크 등 음향 장비가 완비된 특설 무대가 조성된다.

오픈 스테이지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에버랜드 누리집에 게시된 이메일 접수를 통해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를 하면 된다. 

참가 고객들에게는 에버랜드 이용권, 기프트카드 등을 준다. 이외에 현장 MC가 진행하는 관람객 대상 즉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장미원에서는 '스프링 온 스푼(Spring on Spoon)' 1부 행사가 5월 7일까지 열린다. 

올해는 즐거운 건강관리를 뜻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토마토, 귀리, 시금치 등 건강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메뉴와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바비큐 플레이트 등 28종의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5월 12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스프링 온 스푼 2부에서는 티티티친구들(용리단길), 파이리퍼블릭(연남동), 카우보이그릴(충북 제천) 등 지역별 맛집과 삼진어묵, 리앙크리스피롤, 아모제푸드, 엔바이콘 등 식음 전문 브랜드들이 참여해 인기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캐리비안 베이가 봄철 부캐로 선보이는 해외 휴양지 감성의 해변카페 '마르카리베'도 5월 21일까지 무료 개방한다. 

이와 별도로 캐리비안 베이 물놀이 시설들은 정상 운영 중이다. 캐리비안 베이는 최근 실내 아쿠아틱 센터를 시작으로 물놀이 시설들을 순차 가동 중이다.

에버랜드 '패밀리 위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버랜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어트랙션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사진=롯데월드]



◆롯데월드 어드벤처서 배틀그라운드를?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어린이날을 맞아 신규 어트랙션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를 오픈한다.

어드벤처 1층에 조성된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는 글로벌 인기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를 국내 최초로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초대형 워크스루 어트랙션이다. 

이번 어트랙션은 국내 최초의 워크 스루 체험형 어트랙션으로, 하나의 공간에서 총 3개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는 신장 120cm 이상, 만 65세 이하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16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한 손님도 찾아온다. 어린이날 당일인 5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 친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헬로카봇’의 주인공들이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방문하는 것.

롯데월드 어드벤처 1층 가든스테이지에서는 매일 정부터 헬로카봇 캐릭터들의 신나는 뮤지컬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 후에는 키즈 크리에이터 ‘베리’가 경품을 증정하는 깜짝 퀴즈쇼를 진행한다.

어린이날 행사 기간 매일 오후 3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캐릭터 환타지아’ 퍼레이드에서는 롯데월드 캐릭터들과 헬로카봇 캐릭터들이 함께 노래에 맞춰 춤을 춘다.

키디존 ‘어린이 동화극장’에서는 매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차징 탑스피너’와 ‘헬로카봇’ 스페셜 영상을 상영하고 캐릭터 팬미팅을 진행한다.

이밖에 어드벤처 1층 로티트레인 광장 내 스페셜 포토존과 스티커 증정·추첨 이벤트, ‘헬로카봇’ 완구 체험과 탑스피너 팽이 배틀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어드벤처 1층의 가족형 놀이공간 키디존의 ‘매직붕붕카’도 어린이날을 맞아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새단장을 통해 ‘매직붕붕카’에서는 귀여운 물고기 디자인의 범퍼카를 타고 신나는 운전 놀이가 가능하다.

성인이 타는 '범퍼카'보다는 작지만 '어린이범퍼카'보다 큰 중형 차량을 도, 좀더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들이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신규 공연도 펼쳐진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키디존 내 ‘어린이 동화극장’에서는 5월 1일부터 귀여운 로티프렌즈 친구들이 등장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알려주는 신규 공연 ‘못말리는 그리피’를 선보인다.

‘로티프렌즈’는 롯데월드의 대표 캐릭터 로티, 로리를 비롯한 롯데월드 세계관 속 캐릭터가 인기 동요와 율동, 창작 동화 등을 선보이는 온라인 콘텐츠로, 유튜브 뿐 아니라 ‘주니어 네이버’, IPTV(KT ‘키즈랜드’,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와 OTT(왓챠, 티빙, 웨이브) 등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못말리는 그리피’는 매일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3시에 만날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봄철 스킨케어·메이크업 비법을 배울 수 있는 팝업스토어 ‘뷰티스쿨’도 운영한다.

메리몽드 메이크업 제품과 코코리색채연구소의 퍼스널컬러 진단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으며, 손거울과 스티커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뷰티스쿨’은 5월 7일까지 어드벤처 2층 바르셀로나 광장에서 운영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지하 2층 메인수조에선 5월 1일부터 7일까지 ‘수중 웨이빙’ 이벤트가 열린다. 가정의 달을 맞아 귀여운 상어 코스튬으로 갈아입은 아쿠아리스트들이 수조 속에서 관람객을 향해 손을 흔들며 특별한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수중 웨이빙’ 이벤트는 낮 11시 30분, 2시에 진행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선 5월 1일부터 매일 오후 12시와 오후 4시 30분, 두 차례 이색 생태 설명회 ‘펭귄 유치원’을 진행한다.

‘펭귄 유치원’에서는 유치원 선생님으로 변신한 아쿠아리스트가 좌충우돌 아기 펭귄의 육아스토리와 평소에 몰랐던 펭귄 이야기를 토크쇼 형태로 소개한다. 

이외에 서울스카이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대회와 연계한 브랜드 협업 기획전 ‘서울스카이 X SUPER RACE’를 선보인다. 
 

레고랜드 코리아가 개장 1주년과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체험행사를 선보인다. [사진=레고랜드 코리아]



◆레고 덕후여, 가자! 레고랜드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도 빼놓을 수 없는 가족 나들이 코스다.

강원도 춘천시 중도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이자 리조트인 이곳은 전 세계 레고랜드 중 최초로 운영 시간을 밤 9시까지 연장하는 야간 개장을 선보인다. 야간개장은 야간 활동이 적합한 10월 29일까지 매주 금~일, 공휴일에 운영한다. 이와 함께 개장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K팝에 맞춰 춤을 배우는 가족형 댄스 공연 ‘레츠고! 파티고!’는 야간 공연으로 재탄생한다.

5월 5일, 6일, 13일, 20일, 27일에는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패밀리 DJ 파티 콘셉트의 ‘뉴 키즈 온 더 브릭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야외 콘서트장에 온 듯한 신나는 음악은 물론 스낵 이용권 및 레고 럭키 박스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타임도 있다.

레고랜드는 개장 1주년을 기념해 오는 6월 6일까지 레고랜드 파크 내에서 다국적, 다인종을 모토로 하는 레고 프렌즈 콘셉트의 ‘레고 프렌즈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레고랜드 브릭스트릿에 위치한 ‘뉴 프렌즈 스탬프 투어 메인 부스’에서 스탬프 카드 수령 후 레고랜드 내 4곳의 스탬프 부스를 찾아 스탬프를 모으면 된다. 스탬프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메인 부스에서 RB백을 상품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레고 테마 코스튬 콘테스트인 ‘레고랜드 스타’도 4월 28일부터 5월 7일 사이 토요일, 일요일 1일 1회씩 진행된다.

기사, 해적, 닌자, 경찰관, 소방관 등 레고랜드 파크 7개 클러스터 테마에 맞는 의상으로 각 콘셉트를 잘 표현한 어린이를 선발할 예정이다.

현장 접수 후 어썸 스테이지에서 진행하며 콘테스트에 선발된 어린이에게는 레고랜드 연간이용권 등 상품을 제공한다.

레고랜드의 첫 생일인 5월 5일에는 깜짝 버스킹 공연 이벤트도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