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위, 인천공항 27m 미디어타워서 '아르코댄스필름' 상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3-04-28 1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르코댄스필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미디어타워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과 기술의 특별한 만남이 주목 받고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은 28일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실내 초대형 미디어타워에서 아르코 댄스필름 ‘얼라이브’(ALIVE)를 상영한다"라고 전했다.

‘얼라이브’를 상영하는 인천국제공항(T1) 미디어타워는 세로 27m, 가로 10m, 폭 3.5m 직사각형 큐브로 8층 건물 높이에 달한다. 국내 최대규모는 물론 초고화질을 자랑하는 실내 LED 전광판으로 인천국제공항을 상징하는 신개념 조형물이다.

‘얼라이브’는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이 수년간 침체된 공연예술을 되살린다는 의미를 담고 한국 댄스필름의 국제적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제작했다. 8K 고해상도로 제작된 댄스필름이다.

작품은 일월오봉도에서 착안한 산봉오리, 해, 달, 소나무, 물과 탈, 무궁화 등 전통문양의 이미지들을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를 통해 형상화했다. 총괄영상디렉터 윤민철, 비주얼 아티스트 박귀섭, 무용수 김미애, 권혜란, 밝넝쿨, 김재승, 강천일, 김다운 등이 창작진으로 참여했다.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은 온라인 댄스필름 플랫폼 ‘아르코댄스필름 A to Z’ 사업을 통해 엄선한 국내 아티스트의 댄스필름을 대중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해왔다. 이번 ‘얼라이브’의 인천국제공항 미디어타워 상영을 계기로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이 기획·제작한 댄스필름이 관련 아티스트와 애호가들의 지속적인 기대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정병국 예술위원장은“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과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이번 협업은 콘텐츠와 베뉴의 이상적인 결합을 보여주며, 이를 통해 한국 댄스필름 장르의 차원을 한 단계 높일 수 있게 됐다”며 “대한민국의 대표 관문이자 동북아 허브인 인천국제공항에서 예술적 몸의 언어와 디지털 광학기술의 결합을 통한 압도적 댄스필름 상영 시대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