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3 경상북도 지방세정평가 우수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4-25 13: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방세 징수율 98% 달성, 자동차 및 부동산 공매율 증대, 세무조사 실적 356% 달성, 이월세외수입 체납정리 분야 등에서 우수한 평가 받아

전미경 경산시세무과장이  2023 경상북도 지방세정평가 우수상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전미경 경산시세무과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강학 경산부시장)[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 21일 경북도가 주관한 2023년 지방세정 종합평가(2022년 실적 기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종합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현년도 지방세 징수실적 △지방세 체납액 정리실적 △지방세수 확충실적 △ 세정운영 기반조성 등 4개 분야, 24개 항목에 대하여 지방세 업무 전반에 걸쳐 진행됐다.
 
경산시는 현년도 지방세 징수율 98% 달성, 자동차 및 부동산 공매율 증대, 세무조사 실적 356% 달성, 이월세외수입 체납정리 분야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 장려상 수상에 이어 올해 더 좋은 성적으로 기관 표창을 받아 경산시 세정의 우수성을 다시금 입증했다.
 
2022년 경산시는 ‘시민중심 행복경산’이라는 시정목표 아래 소상공인·착한임대인·선별진료병원 등에 대해 지방세를 감면하고 기업을 위한 지방세 안내 책자 발간, 음성안내 바코드 적용 고지서 제작 등 납부 편의 시책을 지속 추진해 기업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2023년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TF추진단을 구성하고 답례품 개발, 기업 및 관내 대학교 홍보 등에 주력한 결과 기부금액은 4월 현재 목표액의 50%(1억원)를 달성했다. 그 밖에도 시는 성실납부자 지원 조례를 제정, 올해 처음으로 성실 및 유공납세자를 선정해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온누리상품권 5만원)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경상북도지사로부터 직접 표창장을 수여 받은 경산시 이강학 부시장은 세정부서 직원들의 노력과 수고에 아낌없는 격려를 보내며 올해에도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적극적인 세무 행정을 펼쳐주길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