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尹 대통령 방미에 경제사절단 동행·중소기업 대표단 파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3-04-23 13: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소기업 한·미 경제협력 인식' 설문조사 결과 발표

윤석열 대통령(왼쪽)과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 [사진=중기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가 윤석열 대통령 방미 일정에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한다. 특히 중소기업 미국 진출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대표단도 파견한다.
 
23일 중기중앙회에 따르면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25일(현지시간) 한·미 첨단산업포럼 등 일정을 소화하고 미국 국립암센터와 바이오·의료기기 중소기업 현지 진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
 
29일에는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두 기관은 올해 10월 미국 오렌지카운티에서 열릴 제21차 한상대회에 중소기업 대표단 파견과 한국 중소기업 미국 진출 확대 지원을 위한 협력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 한·미 경제협력 인식’ 설문조사 결과도 발표했다. 미국과 교류하거나 교류를 희망하는 중소기업 300곳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미국과 교류 분야(복수 응답)는 수출(71.3%)이 가장 많았다. 특히 미국과 교류 확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93.0%에 달했다.
 
교류 희망 사유(복수 응답)는 수출입 거래처 다변화(76.7%)가 가장 많았고 이어 미국 시장 매력도 상승(65.6%),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활용 확대(25.4%) 등 순이었다.
 
정부 지원 사항(복수 응답)으로는 신규 거래처 발굴 지원(69.7%)이 가장 많았고 미국 시장 정보 제공(37.0%), 인증서 발급 비용 지원(25.3%), 미국 내 물류창고·내륙운송 등 물류 지원(25.0%)이 뒤를 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