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공공외교 강화와 ESG 가치 실현 위한 의미 있는 협약식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강대웅 기자
입력 2023-04-13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 민간외교 싱크탱크인 차하얼학회와 (사)한국국제문화교류원, 화성시 협약 체결

  • 화성시 대표 캐릭터 코리요 2023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마스코트 콘테스트 대상 수상

[사진=정명근 시장 페북 캡처]

정명근 화성시장은 중국 민간외교 싱크탱크인 차하얼학회와 (사)한국국제문화교류원, 화성시가 공공외교 강화와 ESG 가치 실현을 위한 의미 있는 협약식을 했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먼 곳에서 찾아주신 한팡밍(韓方明) 차하얼학회장님, 송기출 한국국제문화교류원장님과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이번을 계기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정명근 시장 페북 캡처]

한편, 정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화성시 대표 캐릭터 코리요, 2023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마스코트 콘테스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코리요가 대상을 수상했다"며 "코리요는 우리 시에서 발견된 한반도 최초의 뿔 공룡인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앤시스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이라면서, 앞으로도 코리요의 종횡무진 맹활약을 기대해달라"라고 덧붙였다.

한편 (재)화성시문화재단은 ‘2023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했다.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축제 관련 지자체와 기업 등 300여 곳이 참여했으며, 마스코트 콘테스트에는 13개의 캐릭터가 참가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이번 박람회에서 화성시와 함께 화성시 마스코트 ‘코리요’를 집중적으로 홍보해 ‘마스코트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코리요는 가족사랑축제, 뱃놀이 축제 등 화성시 대표 축제의 홍보부스에서 만날 수 있으며, 기존의 인형극에서 새롭게 변화된 ‘코리요 극장’으로 어린이들을 찾아간다. 전년도 가을운동회에 이어 올해는 코리요 그림일기 및 사생대회를 진행해 화성시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