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창원시의회, "의과대학 설립 반드시 이뤄낼 것" 한 목소리 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남)박연진 기자
입력 2023-04-11 15: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동기자회견, 국민 건강 기본권과 도민 의료 안전망 구축 위해 유치 총력전 펼쳐

11일 오후, 도·시의회 의원들은 도의회 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박춘덕(국민의힘, 창원15) 도의원과 권성현(가, 동읍·대산·북면) 시의원이 공동결의문을 낭독하며, 호소했다. [사진=경남도의회]

경남도의회·창원시의회 의원들이 정부를 상대로 창원지역 의과대 설립 추진과, 의사협회를 상대로 의대 정원 확대와 의과대 신설을 촉구하고 나섰다.

11일 도·시의회 의원들은 도의회 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박춘덕(국민의힘, 창원15) 도의원과 권성현(가, 동읍·대산·북면) 시의원 등은 공동결의문을 통해 "정부는 국민의 건강 기본권과 도민의 의료 안전망 구축을 위해 경남 창원지역에 의과대학 설립을 즉시 추진해야 한다"며 "의사협회는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사회전체의 안전을 담보할 수 있도록 의대정원 확대와 의과대학 신설에 적극 협력할 것"을 촉구했다.

경남 창원은 인구 100만명 이상 규모 도시에  의과대학이 없는 유일한 도시다. 정부가 18년째 동결됐던 의과대학 정원 확대 방침을 밝힘에 따라, 도 차원에서도 지금이 의과대학 유치의 적기라고 판단, 유치 총력전을 펼치고 있는 것.

한편 도·시의회는 지난달 16일과 10일 각각 ‘경남 창원지역 의과대학 설립 촉구 대정부 건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 경남도와 창원시는 3월 13일 범시민추진위원회 결성, 3월 27일 국회토론회를 개최해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주력한바 있다. 

그 외에 도 단위 최초로 ‘경상남도 의사인력 추계 연구’용역을 완료해 경남지역 의사인력 확충을 위한 객관적·논리적 근거를 확보했다. 

이날 도·시의회 의원들은 "경남도민의 30년 숙원인 의과대학 유치를 위한 지역주민의 바람을 기필코 실현하겠다"며 결연한 의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