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무역협회, 6월 서울서 아시아 최대 스타트업 페어 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3-04-10 16: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대1 상담 희망 시 오는 16일까지 신청…해외진출지원 피칭대회 지원은 21일까지

[사진=연합뉴스]


KDB산업은행과 무역협회가 오는 6월 서울에서 아시아 최대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23' 행사를 개최한다.

산업은행에 따르면 6월 1일(목)~2일(금) 양일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아시아 최대 스타트업 페어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1:1 밋업, 부스 전시, 국내·외 연사들의 강연과 스타트업 공동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우선 1대 1 밋업을 통해 벤처·스타트업과 국내외 대·중견기업·벤처캐피탈사간의 사전매칭을 통해 비즈니스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전년도 행사에서는 700여개 벤처·스타트업과 175개의 대·중견기업이 참여해 약 2300회의 1:1 밋업이 이루어졌고, 197개사가 사업협력의 성과와 약 1,482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올해에는 현대·기아차, LG전자, SK텔레콤, MS, Intel(인텔), Ford(포드) 등 국내외 유수 글로벌 기업과 국내외 투자사 등 200개사가 참여를 확정지었다.

한편 올해 넥스트라이즈에서는 동남아와 일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22년 북미진출지원 프로그램에 이어 올해에는 동남아(싱가포르)와 일본 시장으로 대상을 확대해 선발된 벤처·스타트업에게는 글로벌 기업의 멘토링과 해외 현지 IR 및 투자자 네트워킹이 포함된 현지 진출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1대1 상담 참가를 희망하는 벤처·스타트업은 오는 16일(일)까지, 해외진출지원 피칭대회는 21(금)까지 넥스트라이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산은 관계자는 “지난 4년간 넥스트라이즈를 통해 사업협력 및 투자처 발굴의 성과를 경험하면서 1:1 상담에 참여의사를 밝힌 대·중견기업과 벤처캐피탈사 등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투자 침체기에 어려움을 겪는 벤처·스타트업들을 위해 벤처캐피탈 등 투자자 참여를 큰 폭으로 확대해 사업협력 및 투자유치의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