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3 사회복지사 민·관 합동 워크숍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4-07 14: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

경기 안양시 사회복지사 민·관 합동 워크숍이 6~7일 양일간 충청북도 단양에서 개최됐다.

7일 시에 따르면, 안양시사회복지사협회는 ‘민·관이 함께 쓰는 사례관리 공유노트 made by 안양!’을 주제로 4년 만에 대면으로 합동 워크숍을 열었다.

관내 민간 사회복지종사자와 사회복지업무 담당공무원 등 총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 역량강화 교육과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다.

사회복지 역량강화 교육에는 민과 관의 사회복지 협력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토론도 함께 이뤄졌다.

이어, 지난달 30일 사회복지사의 날을 기념하고 사회복지사를 격려코자 열린 기념식에서는 16명의 우수 사회복지사에게 표창장도 수여됐다.

 

[사진=안양시]

최대호 시장도 기념식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의 중추 역할을 하고 있는 사회복지사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 안양시가 사회복지사 권익 증진과 처우 개선에 기여해 최 시장이 안양시사회복지사협회로부터 ‘명예사회복지사’ 위촉패를 받기도 했다.

시는 지난해 9월 안양시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위원회를 구성하고 실질적인 처우개선 정책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 

 

[사진=안양시]

한편 최대호 시장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든 사회복지사에게 감사하다”며 “민과 관의 사회복지사가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사회복지에 지혜를 모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