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롯데마트 인도네시아법인과 해외시장개척을 위한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여)허희만 기자
입력 2023-04-05 10:53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 부여군 굿뜨래 농특산물 인도네시아 수출 확대 방안 상호협의

부여군-롯데마트인니 MOU체결 현장. [사진=부여군]


충남 부여군이 지난 3일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법인과 ‘부여군 굿뜨래 농특산물 해외시장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정현 부여군수와 송양현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법인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에 대한 충분한 상호 이해와 협의 후 협약서에 서명했다.
 
부여군은 우수 농산물 및 농식품을 발굴해 수출 사업을 지원하고 롯데마트 인도네시아법인은 부여군의 농산물 및 농식품의 인도네시아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앞으로 군과 롯데마트 인도네시아법인은 지속적인 교류와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송양현 롯데마트 인도네시아법인장은 “부여군과의 협약을 통해 부여군 농특산물을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부여군 굿뜨래 농식품의 인도네시아 수출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오늘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법인과의 상생협력 협약을 계기로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굿뜨래 농식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여군 굿뜨래 명성에 걸맞은 우수하고 안전한 농산물 수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법인은 롯데마트의 동남아시아 사업 가운데 가장 큰 비중으로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액도 1조804억원으로 롯데마트 동남아시아 사업 매출액의 73.4%를 차지했다.

롯데마트는 한국 문화에 대한 현지 방문객들의 관심이 높아 인도네시아 매장을 ‘K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꾸미는 등 현지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궁궐트레킹_2023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PC_아시안게임_기사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